더핑크퐁컴퍼니, 부산광역시와 ‘2023 아기상어 부산 페스티벌’ 개최

노유정 / 2023-06-22 17:10:30

[하비엔뉴스 = 노유정 기자] 더핑크퐁컴퍼니는 오는 7월1일 부산 수영강 APEC 나루공원에서 부산광역시와 함께 ‘2023 아기상어 부산 페스티벌-안녕, 부산!’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앞서 지난해 7월 부산광역시(이하 부산시)와 체결한 ‘아기상어 부산 고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내외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글로벌 인기 IP(지식재산)인 ‘핑크퐁 아기상어(이하 아기상어)를 활용해 지역관광콘텐츠를 확충하고 스토리텔링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기상어 부산 페스티벌 개최 장소. [사진=더핑크퐁컴퍼니]

 

우선 축제 개막일인 내달 1일에는 수영강 APEC 나루공원 수상에 초대형 아기상어 플로팅 조형물을 조성해 포토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아기상어 부산 고향 프로젝트’의 세계관을 공식적으로 알리는 ‘개막 선포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적인 행사로는 ‘아기상어 동요를 즐길 수 있는 라이브 공연’ ‘아기상어와 함께하는 페이스페인팅과 버블·벌룬·드로잉쇼 추첨을 통해 아기상어 굿즈를 증정하는 럭키박스 이벤트 피크닉존’ 등이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명실상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글로벌 IP ‘아기상어’를 탄생시킨 더핑크퐁컴퍼니와 함께 2023 아기상어 부산 페스티벌을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까지 부산시 전체에서 아기상어의 매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