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2023 PUBG IBR DAY’ 개최 외

노유정 / 2023-04-28 16:26:12

[하비엔뉴스 = 노유정 기자] 4월 넷 째 주에도 게임 및 e스포츠 업계는 다양한 업데이트와 신작 출시, 이벤트 등을 통해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2023 PUBG IBR DAY’를 개최한다.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이용자와 함께하는 ‘2023 PUBG IBR DAY’를 개최한다.

 

PUBG IBR DAY는 모든 경기가 ‘인텐스 배틀로얄(IBR) 모드’로 진행되는 온라인 대회로, 사전 모집한 이용자 30여명과 김블루·미르다요·성장 등 파트너 인플루언서를 비롯해 크래프톤 임직원들이 참여한다.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배틀그라운드 한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지수보이 이스포츠 해설위원과 블랙워크의 해설로 온라인 생중계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5000 지코인이 지급되고, 우승 및 결승 진출과 치킨 달성 등에 따라 게이밍 모니터·지코인·치킨 교환권을 증정한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생중계 시청자를 대상으로 PUBG IBR DAY 중계 채널에서 공개되는 특별 코드를 등록한 선착순 400명에게는 500~50000 지코인을 랜덤으로 지급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텐스 배틀로얄’은 배틀그라운드의 핵심 요소를 유지한 채 매우 빠르고 강렬한 재미를 제공하는 특별 모드로, 최대 16명의 이용자는 축소된 구역에서 무작위로 지급되는 아이템으로 최후까지 살아남기 위해 경쟁을 벌여야 한다.

 

 넷마블의 엠엔비는 ‘쿵야 레스토랑즈’ 컬래버 프레임을 출시했다.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인 엠엔비가 인생네컷과 협업해 ‘쿵야 레스토랑즈’ 컬래버 프레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컬래버 프레임은 ‘쿵야 레스토랑즈’ 세계관을 기반으로 디자인돼 이용자가 양파쿵야·주먹밥쿵야와 함께 사진을 찍거나 유명 ‘짤’의 주인공이 되는 재미를 선사한다.

 

종류는 멀티 프레임 4종·일반 프레임 8종으로, 전국 460여개의 인생네컷 오프라인 매장과 인생네컷 어플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 관계자는 “컬래버 프레임 출시를 기념해 인생네컷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오는 5월4~31일 쿵야 레스토랑즈 컬래버 프레임으로 촬영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으로 총 28명에게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굿즈와 인생네컷 촬영권을 증정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가 성금 672만원을 ‘경기도 피해장애아동 쉼터’에 전달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임직원 참여형 나눔 프로젝트 ‘다가치 나눔파티’의 첫 기부로 모인 성금 672만원을 경기도 피해장애아동 쉼터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기부금에 회사가 같은 금액을 매칭해 모았고, 쉼터 아동들의 숙식 및 쉼터 생활 지원, 의료 및 심리치료 서비스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4월20일 ‘장애인의 날’과 연계해 올 2월 국내 최초로 경기도 내 문을 연 피해장애아동 쉼터에 임직원 기부금을 전달하는 것으로 뜻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온기를 전하는 데 임직원들의 참여를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는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동화책 제작 프로그램 ‘NC [D&I] PLAY’를 진행했다.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동화책 제작 프로그램 ‘NC [D&I] PLAY’를 진행했다.

 

NC [D&I] PLAY는 직원이 제작한 점자 동화책을 기부하는 직원 참여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엔씨 직원들은 지난 26·27일 판교 R&D센터 사옥에서 사내어린이집 웃는땅콩과 엔씨문화재단이 발간한 <바람> <난 크고 넌 작다> <굴뚝귀신> <반짝반짝 빛나요> <나는 누굴까?> 등의 동화책을 80여권의 점자책으로 제작했다.

 

완성된 점자 동화책은 전문 점역사의 검수를 거쳐 내달 경기도 내 점자도서관과 성남시 공공도서관 등 7곳에 기부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이번 NC [D&I] PLAY는 엔씨의 신입사원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제작까지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직원 참여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