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짱구 캐릭터 ‘신한카드 Pick E, Pick I 체크’ 2종 출시

송현섭 / 2023-05-03 14:28:24
Z세대 고객 트렌드 맞춰 귀여운 ‘짱구’ 플레이트 디자인으로 유혹

[하비엔뉴스 = 송현섭 기자] 신한카드는 Z세대 고객의 소비성향에 맞춰 ‘신한카드 Pick E 체크’와 ‘신한카드 Pick I 체크’ 2종의 신상품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출시되는 카드는 Z세대가 자주 사용하는 생활영역 서비스를 공통으로 제공한다. MBTI로 성향을 파악하는 Z세대의 특성을 살려 외향적인 E형과 내향적인 I형으로 선택(Pick) 가능한 2종으로 출시된 점이 눈길을 끈다.
 

 신한카드가 Z세대 고객의 소비성향에 맞춰 ‘신한카드 Pick E 체크’와 ‘신한카드 Pick I 체크’ 2종의 신상품를 선보인다. ‘신한카드 Pick E 체크’와 ‘신한카드 Pick I 체크’ 플레이트 디자인 이미지 [사진=신한카드]

 

우선 공통 생활영역 서비스로는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과 커피전문점 업종 이용시 각각 매월 최대 3000마이신한포인트 10% 적립 혜택이 있다.

신한카드 Pick E 체크는 사진관과 볼링장·테니스장·스키장 업종 등 놀이영역 10% 적립서비스를 제공하며 매월 3000마이신한포인트까지 적립된다. 또 요식업종 중 가장 많이 이용한 나만의 원픽(One Pick) 맛집 가맹점에 대해서는 3·6·9회 이용할 때마다 1000포인트씩 최대 3000포인트 적립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신한카드 Pick I 체크는 음악영역(멜론·지니), OTT영역(유튜브프리미엄·티빙), 도서(리디)영역으로 이뤄진 디지털 구독 서비스 10% 적립혜택이 부여된다. 영역별로 월 2회, 전체영역 합산 월 3000포인트까지 제공된다. 지그재그·오늘의집·무신사-29CM·아이디어스·W컨셉·올리브영 온라인몰·하이버-브랜디·쿠팡·롯데ON·SSG.COM 등 10대 온라인 쇼핑몰 중 가장 많이 이용한 나만의 원픽 온라인 쇼핑몰 3·6·9회 이용시 1000포인트씩 최대 300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특히 신한카드 Pick 체크는 플레이트 디자인에 Z세대가 좋아하는 ‘짱구는 못말려’ 캐릭터를 활용했다. 외향적 성향의 짱구를 신한카드 Pick E 체크에 적용하고 내향적인 성향의 흰둥이를 신한카드 Pick I 체크에 활용했다.

신한카드는 이번 카드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2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드를 발급받고 본인 SNS계정에 인증한 고객 300명을 추첨해 ‘짱구 유리토끼 인형’과 ‘흰둥이 무드등’을 비롯한 스페셜 굿즈를 선사한다.

발급받은 뒤 1만원 이상 이용하고 자신의 성향(E형 또는 I형)을 신한플레이에 등록하면 300명을 추첨해 E형에게 ‘짱구 그립톡’, I형에게 ‘짱구 필기수납통’을 각각 증정한다. 이달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영화 개봉에 맞춰 오는 9일까지 모바일 예매 티켓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한카드 Pick 체크는 국내외겸용(Master)으로 발급되며 연회비는 없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Z세대 소비성향에 맞는 서비스로 구성했다”라며 “앞으로도 서비스와 디자인은 물론 비금융영역까지 Z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은행 계좌나 신분증이 없는 미성년자에게도 발급할 수 있는 선불 전자지급 수단 상품도 체크카드와 같은 서비스를 담아 이달 안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