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플린트,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트레일러 영상 공개 외

노유정 / 2022-11-11 15:18:46

[하비엔=노유정 기자] 11월 둘 째 주에도 게임 및 e스포츠 업계는 다양한 업데이트와 신작 출시, 이벤트 등을 통해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 플린트는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새로운 예고편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플린트]

 

우선 플린트는 11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5분 분량의 트레일러 영상에는 시나리오 컷신뿐 아니라 실제 플레이 장면과 게임의 배경이 되는 왕국 니자렘, 토드버그 마을의 모습 등이 공개됐다.

 

‘별이되어라!’의 후속작인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은 플린트만의 섬세한 2D 그래픽에 다크 한 분위기와 액션이 가미된 벨트스크롤 MORPG(다중 사용자 온라인 역할수행 게임)으로, PC와 모바일 플랫폼 모두를 포함하는 크로스플랫폼 서비스로 지원된다.

 

한편 플린트는 부산에서 오는 17~20일까지 진행되는 지스타 2022에 BTC 관(제2전시장 3층 E-06 부스) 100부스 규모로 참가해 게임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김영모 디렉터는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완성도를 보여드리기 위해 새로운 트레일러를 공개했다”며 지스타 2022 부스에도 꼭 오셔서 많은 분들이 체험 해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가 북미 지역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소환형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지난 10일부터 북미 지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크로니클은 현지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앱스토어를 비롯해 글로벌 PC 플랫폼 스팀, 컴투스 그룹의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에서 서비스 되며, 구글의 PC게임 지원 플랫폼 ‘구글플레이 게임즈’에도 탑재해 이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강화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크로니클을 모바일·PC 등 다양한 디바이스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며 “향후 한국과 북미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글로벌 서비스 지역을 순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6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메가 히트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제작된 최초의 MMORPG다. 

 

▲ 마브렉스(MARBLEX)가 MBX 2.0 생태계를 정식 오픈했다.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MARBLEX)가 MBX 2.0 생태계를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MBX 2.0은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생태계에 온보딩하고,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플레이스와 런치패드, 스왑 서비스 등을 오픈함으로써 생태계의 인프라를 완성하는 단계다.

 

우선 ‘MBX 마켓플레이스’는 이용자 간 NFT 거래를 위한 서비스로, MBX 생태계에 온보딩된 다양한 게임들의 NFT를 경매, 지정가 매매 등으로 거래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또 런치패드 ‘PLAYONE FOR MBX’는 MBX 생태계에서 발행한 NFT 관련 INO(Initial NFT Offering, NFT 최초 판매)를 지원하는 서비스로, 런치패드에서의 INO는 미션 진행을 통해 화이트리스트에 응모하고, 당첨 시 할인된 가격의 NFT 구매 권리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어 MBX 스왑은 브릿지 토큰인 MBXL과 게임 토큰 간 교환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이네트리움(ITU)·테라이트(NKT)·아스테라이트(NKA) 등 다양한 토큰과의 스왑을 지원한다.

 

마브렉스 관계자는 “오는 14일 글로벌(한국 등 일부 국가 제외) 출시 예정인 ‘킹 오브 파이터 아레나’를 비롯해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RF 프로젝트’ 등 블록체인 기반 게임 출시를 통해 MBX 생태계를 지속 확장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인플루언서와 외부 DAO(탈중앙화된 자율 조직) 커뮤니티와의 협업을 위한 ‘MBX 앰버서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