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SW 인재 발굴 ‘2023 알고리즘 경진대회’ 개최

이길주 / 2023-06-16 11:12:21

[하비엔뉴스 = 이길주 기자] 현대모비스는 ‘2023 현대모비스 알고리즘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모빌리티 기술로 미래를 열어갈 소프트웨어(SW) 우수 인재 발굴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오는 23일까지 대학생과 일반인 등 만 18세 이상 SW 인재를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알고리즘 경진대회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던 대회를 2021년부터 일반인 대상으로 확대 개편한 이벤트다. 
 

 현대모비스가 2023 현대모비스 알고리즘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사진=현대모비스]

이번 대회는 오는 30일 온라인 예선과 다음 달 7일 오프라인 본선으로 진행된다. 학생부와 일반부에서 각각 예선을 통과한 상위 50명씩, 총 100명이 본선에 올라 실력을 겨룬다. 총 4종류의 프로그래밍 언어 사용이 가능하며, 제한된 시간 내에 문제를 풀고 소스 코드를 제출하는 방식이다.

각 부문 별로 1등에게는 최신형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차량, 2·3등에게는 각각 1000만원과 500만원, 입상자들에게도 아이패드와 갤럭시 버즈 등 총 1억6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이 수여 된다.

상위권 입상자들에게는 서류 전형 면제 등 현대모비스 입사 지원 시 채용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또 하반기 채용을 앞두고 본선 진출 인재들을 대상으로 전문가 특강, 현직자 교류와 같은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후속 조치도 강화할 방침이다.

현대모비스는 SW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대규모 통합 채용 등 탄력적 채용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SW 및 반도체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성균관대학교와 함께 운영에 나선 ‘현대모비스 미래 모빌리티 채용연계 트랙’ 학력과 전공 구분 없이 실력 만으로 평가하는 ‘채용 연계형 SW아카데미’ 등 유연한 채용 전형을 선보여 왔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내부 SW 우수 인재들의 사기 진작 차원에서 ‘SW 탑 탤런트 프로그램’ 운영도 병행한다. 매년 4차례 사내 SW 자격 인증 시험을 통과한 핵심 직원들을 대상으로 2박 3일 간의 리워드를 제공, SW 개발 현황 및 중장기 사업 전략과 비전을 공유하면서 자긍심을 고취하는 자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