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장학재단,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윤대헌 기자 / 2022-10-17 17:28:11
11월6일까지 접수…사회문제 해결 위한 서비스·제품·프로젝트 응모

[하비엔=윤대헌 기자] KT&G장학재단은 창의적 아이디어를 지닌 사회혁신 인재 발굴을 위해 전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 기후환경, 청년·대학생 관련 문제에 적극 관심을 갖고 고민하는 혁신 인재의 발굴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 것으로, 대학생 2~4인 팀 단위로 오는 11월6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는다.

 

▲ KT&G장학재단이 전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분야는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서비스와 제품, 프로젝트와 관련된 아이디어는 무엇이든 응모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KT&G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차 심사는 서류전형으로, 본선에 진출할 6개팀 등 상위 21개팀을 선정하고, 선정된 팀 전원에게는 소정의 장학금과 장학증서가 수여된다. 또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교육과 선배 창업가들의 멘토링을 진행하고, 본선에 진출한 6개 팀에 대한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오는 12월3일 최종 우수팀을 선정한다.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들이 사회적 기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소셜 비즈니스 아이템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T&G장학재단은 이번 공모전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임팩트 얼라이언스’ 및 ‘네스트앤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회혁신 인재들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