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8기’ 참여 청소년 모집

노유정 / 2023-03-27 17:19:01

[하비엔뉴스 = 노유정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8기 정규과정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게임아카데미는 게임개발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보유한 중·고등학교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게임기획·프로그래밍·그래픽디자인 가운데 희망하는 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는 4월25일까지 본인이 제작한 포트폴리오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8기 정규과정 참여 청소년을 모집한다. [사진=넷마블문화재단]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넷마블게임아카데미 교육 전용 스튜디오에서 오는 5월부터 약 8개월간 게임 제작 전반에 걸친 실무형 교육과 전문강사 멘토링을 받을 수 있고, 자신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넷마블문화재단은 또 참가 학생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게임경진대회와 전시회를 함께 진행해 우수작품을 시상·공개한다.

 

넷마블문화재단 관계자는 “올해 과정부터는 게임의 다양한 활용성에 대해 고민해 보고, 공익성을 가진 게임 개발을 통해 학생들이 잘할 수 있는 분야에서 직간접적으로 사회에 공헌하는 경험을 주고자 주요 사회 이슈에 대한 게임 테마를 제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