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씨레볼루션, ‘리얼웹툰 잡카데미’ 교육생 모집

노유정 / 2023-06-04 23:46:07
웹툰 PD 등 3개 분야 모집…실전 직무 교육 등 제공

[하비엔뉴스 = 노유정 기자] 씨엔씨레볼루션은 한국전파진흥협회과 ‘리얼웹툰 잡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리얼웹툰 잡카데미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 사업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로, 3개 과정(웹툰 PD·웹툰 스토리 작가·웹툰 작화)의 교육생에게 웹툰 분야별 최고 전문가의 강의와 멘토링을 비롯해 웹툰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가상 회사 근무를 통한 일 경험을 제공한다.

 

  씨엔씨레볼루션은 한국전파진흥협회과 ‘리얼웹툰 잡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씨엔씨레볼루션]

 

특히 리얼웹툰 잡카데미에서는 전문 실무 교육과 현장 프로젝트 수행 기간 동안 취·창업 교육과 잡페어 등을 병행해 청년들의 웹툰 회사 취업 기회와 작품 계약을 지원하고, 개인 최대 500만원의 수당도 함께 제공한다.


프로그램 만 18세 이상 34세 미만 청년(군필자는 최대 39살까지 연장 가능)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총 70명(웹툰 PD 분야 30명·웹툰 스토리 작가 분야 20명·웹툰 작화 분야 20명)이고, 교육 기간은 내달 초부터 11월 말까지다.

씨엔씨레볼루션 관계자는 이번 교육 과정은 웹툰 제작의 주체인 웹툰 PD·웹툰 스토리 작가·웹툰 작화 작가를 같이 교육해 실력을 성장시키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프로젝트 공동 수행을 위해 조직된 팀은 대표 기업에서 제공한 웹소설 IP(지식재산)를 실제 웹툰화해 노블코믹스 2화를 완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리얼웹툰 잡카데미’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사람 한국전파진흥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지원 신청서를 작성하고 전용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