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랩, 웹툰 <현실퀘스트> OST 앨범 발매

노유정 / 2023-07-10 17:13:37
루피·쿤디판다 등 가창자로 참여

[하비엔뉴스 = 노유정 기자] 와이랩은 지난 8일 팀비스포크와 협업한 웹툰 <현실퀘스트>의 OST EP 앨범을 각종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총 7곡이 수록된 이번 OST는 웹툰의 게임 판타지 요소와 흐름을 고려해 현재 연재 중인 작품과 함께 들었을 때 몰입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웹툰 <현실퀘스트> 가 OST EP 앨범 를공개했다. [사진=와이랩]

 

래퍼 ‘루피’가 가창자로 참여한 메인 타이틀곡 ‘Lucky Strike’는 템포와 텐션감을 끌어올리는 일렉트로니카 힙합으로, 웹툰 주인공 ‘하도완’의 자신감과 고조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또 래퍼 ‘쿤디판다’와 밴드 ‘셔츠 보이 프랭크’의 협업으로 제작된 서브 타이틀곡 ‘Moratorium’은 록 기반의 곡으로, 싸움을 앞둔 ‘하도완’의 결연한 의지를 느낄 수 있다.

 

와이랩 관계자는 “이번 앨범의 음원들은 실력을 검증받은 베테랑 래퍼부터 라이징 스타까지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기존 음원 단위로 발매하던 웹툰 OST프로젝트들과 차별성을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1년부터 네이버웹툰 목요웹툰으로 연재 중인 <현실퀘스트>는 학교 일진의 협박으로 게임 아이템을 얻기 위해 게임만 하다 죽은 주인공 ‘하도완’이 죽기 1주일 전으로 리스폰된 후 현실에서 일진들을 사냥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은 게임 판타지 학원물이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