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테마 업데이트 실시 외

노유정 / 2023-02-16 17:35:07

[하비엔=노유정 기자] 2월 셋 째 주에도 게임 및 e스포츠 업계는 다양한 업데이트와 신작 출시, 이벤트 등을 통해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 넷마블은 ‘마블 퓨처파이트’에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캐시 랭(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을 추가하고, ‘앤트맨’ ‘와스프’ ‘M.O.D.O.K.’ 등이 착용 가능한 신규 유니폼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레전더리 배틀 신규 테마 ‘퀀텀 컨퀘스트’를 오픈했다. 이 테마에서는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에 등장하는 영웅과 배경으로 구성된 총 3개의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다.

 

또 쉴드 아카데미와 가이드 퀘스트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이용자가 게임에 빠르게 적응 가능하도록 개편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앤트맨’의 티어-4 승급 및 신규 스트라이커 스킬을 추가하고, ‘M.O.D.O.K.’의 티어-3 승급 및 신규 얼티밋 스킬 ‘와스프’와 ‘자이언트맨’의 신규 각성 스킬 등을 업데이트했다”고 말했다.

 

▲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의 22.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2.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이 비켄디에서 보다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새로운 요소와 기능을 선보인다. 

 

우선 배틀그라운드 최초의 살아있는 위협 ‘곰’이 비켄디에 추가했고, ‘월광 날씨’가 비켄디에 돌아온다. 월광 날씨는 매치 도중 무작위 확률로 출현하고, 신규 스코프 ‘4배율 열화상 스코프’를 사용해 어둠·연막 등에서 보다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아울러 ‘블리자드 존’도 업데이트됐다. 더욱 현실적인 눈보라를 구현하기 위해 연막탄과 화염병이 블리자드 존 내부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도록 수정됐고, 이용자들의 풍족한 파밍 경험을 위해 비켄디 내 아이템 비율도 증가했다.

 

이외 ‘무기·탈 것의 전반적인 밸런스 조정’ ‘실험실(LABS) 내 좀비 서바이벌 2.0 모드 추가’ ‘상점 내 가수 에일리 컬래버레이션 아이템 출시’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고, ‘기절한 팀원을 업은 후 내려놓은 뒤 소생할 수 없던 현상’ ‘관전 시점에서 에어보트 부스터 사용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 등의 버그를 수정했다.

 

한편 배틀그라운드 22.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넥슨은 ‘베일드 엑스퍼트’의 베타테스트를 진행한다. [사진=넥슨]

 

넥슨은 오는 3월30일~4월6일까지 스팀에서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PC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의 베타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3:3 폭파미션을 비롯해 개인전·팀 데스매치 등 새로운 모드와 ‘밀밭’ ‘알타시티’ 등 신규 맵을 제공하고, 엄폐·사격이 가능한 UPS(우산 방호 체계) 앞에 있는 엄폐물을 부수며 전진하는 ‘캔드론’ 등 전략 요소를 더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또 요원·무기 주문제작 시스템을 추가하고, 파이널 베타 테스트에서 최초 공개되는 신규 요원과 맵을 엿볼 수 있는 짧은 장면을 영상 말미에 담았다.

 

김명현 넥슨게임즈 디렉터는 “지난 테스트 이후 전술적 재미와 역동적인 액션을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며 “파이널 베타 테스트에서 다양한 오브젝트와 특색 있는 장비들을 만나 볼 수 있으니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