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美 인디아나대 학생 대상 ‘견학프로그램’ 진행

노유정 / 2023-05-18 16:16:56

[하비엔뉴스 = 노유정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미국 인디애나 대학교 경영대학소속 학부생을 대상으로 ‘2023 넷마블 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게임산업 현장에 방문한 청소년의 게임 직무에 대한 이해를 돕고, 미래 설계에 밑바탕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참가 신청에 선정된 학교와 기관을 대상으로 4~11월 사이 매월 1회 실시한다.

 

 넷마블문화재단의 ‘견학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넷마블]

 

이번 프로그램은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SKK GSB)과 교류과정의 일환으로 미국 인디애나 대학교 경영대학 소속 학부생 2학년 30여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넷마블과 넷마블문화재단에 대한 소개 ▲게임산업 직무와 진로 소개 ▲게임산업 및 블록체인 소개 ▲사업 PM 업무 과정 및 특성과 필요 역량 등에 대한 안내 등을 체험했다.

 

또 사옥 라운딩을 통해 과거 구로공단에서 G밸리로 성장하기까지의 역사를 비롯해 넷마블 임직원의 근무환경과 캐릭터파크 등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국내에서 진행 중인 프로그램에 해외 소재 교육기관까지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등 넷마블견학프로그램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향후 프로그램 다양화와 퀄리티 향상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