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서 ‘베어브릭’과 컬래버 진행 외

노유정 / 2023-04-14 17:04:35

[하비엔뉴스 = 노유정 기자] 4월 둘 째 주 게임 및 e스포츠 업계는 다양한 업데이트와 신작 출시, 이벤트 등을 통해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베어브릭’과 컬래버를 진행한다.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은 베어브릭 제조사인 일본 메디콤 토이사와 제휴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에란겔 맵에 무작위로 위치한 3종의 베어브릭 조각상을 발견하면 조각상과 상호작용을 통해 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보급품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베어브릭 테마의 신규 버디 ‘베어브릭 3레벨 헬멧 버디’ ‘베어브릭 길리 슈트 버디’ ‘베어브릭 이계의 여행자 버디’ ‘베어브릭 보급 상자 버디’ 4종과 다양한 신규 브랜드 아이템들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베어브릭 이벤트는 내달 15일에 종료되고, 베어브릭 버디와 브랜드 아이템들은 내달 31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베어브릭이 한정판 실물 피규어로 출시될 예정이다”라며 “오는 30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내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면 ‘보급 상자 베어브릭’ 피규어를 구매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쿵야 레스토랑즈 사랑상점 광교점 전경. [사진=넷마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인 엠엔비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두 번째 팝업 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사랑상점’을 선보인다.

 

‘사랑을 판다’라는 콘셉트로 운영되는 ‘사랑상점’은 14~23일 사이 2개 매장(갤러리아 광교점·천안 센터시티점)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엠엔비는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쿵야 레스토랑즈 X 인생네컷’ 컬래버 포토부스를 갤러리아 단독으로 선공개한다. 컬래버 포토부스는 향후 인생네컷 전국 지점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또 갤러리아 광교점에서는 키링·포토카드 등 디자인 굿즈 20여종이 랜덤으로 구성된 ‘러브박스’를 구매할 수 있는 ‘러브박스 자판기’를 선보인다. 한 사람당 3개까지 구매할 수 있고, 3회 이상 구매 시 양파쿵야 쿠션·주먹밥쿵야 태블릿파우치 등의 굿즈를 얻을 수 있는 ‘사랑의 복권’ 스크래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엠엔비 관계자는 “팝업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쿵야 레스토랑즈 인스타그램에서 친구를 태그하고 팝업스토어 기대평을 남기면 추첨으로 총 10명에게 신상 굿즈를 증정한다”라고 말했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에 참여한 아동들.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자사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의 올해 첫 포문을 열고 게임문화 알리기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7일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분당종합사회복지관에서 돌봄 아동 및 청소년 70명을 대상으로 게임을 테마로 한 놀이공원 콘텐츠를 선보였다.

 

올해 첫 캠페인에는 버스 내부에 4D 의자와 VR 영상을 설치해 실제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경험을 선사하는 4D VR 게임 버스를 비롯해 점자블록 게임, 휠체어 이용자를 배려한 ‘ㄷ’자형 볼풀장에서 펼쳐지는 볼풀 게임, 컬러링 체험 등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실내외 놀이활동이 추가됐다.

 

한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게임문화 접근성 향상을 위한 카카오게임즈의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이동식 버스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게임 콘텐츠를 담아 지역사회 곳곳을 찾아간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