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폴라리스’와 파트너십 체결 외

노유정 / 2023-01-17 16:43:48

[하비엔=노유정 기자] 1월 셋 째 주에도 게임 및 e스포츠 업계는 다양한 업데이트와 신작 출시, 이벤트 등을 통해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오프로드 차량 브랜드 ‘폴라리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크래프톤]

 

우선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오프로드 차량 브랜드 ‘폴라리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지난 15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는 폴라리스의 오프로드 차량 ‘RZR 프로4’와 ‘RZR 터보 R4’ 스킨을 비롯해 폴라리스 브랜드 스타일의 오리지널 차량 스킨이 출시됐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차량 스킨들은 다음달 14일까지 게임 내에서 구매할 수 있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버기 차량에 적용된다.

 

한편 폴라리스는 지난 1954년 미국 미네소타에서 탄생한 오프로드 차량 브랜드로, 지난해 기준 전 세계 ATV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 엠엔비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지식재산(IP)을 활용해 선보이는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양파쿵야’의 일상 모습을 위트있게 담아낸 총 32종으로 구성됐고,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엠엔비는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인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채널 개설 9개월 만에 팔로워 9만명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쿵야 레스토랑즈’에는 일상 공감 콘텐츠부터 세계관 이해를 도와줄 카툰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들이 준비돼 있다”라며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엠엔비는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인스타그램 ‘쿵야 레스토랑즈’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모티콘 구매’ 또는 ‘사용 인증샷’을 스토리나 게시물로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으로 총 30명에게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굿즈를 증정한다. 

  

▲ 카카오게임즈, '크루아이템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친환경 실천을 위한 ‘크루아이템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크루아이템 기부 캠페인’은 카카오게임즈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임직원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인 ‘다가치 그린데이’의 첫 나눔 행사로, 자원 선순환을 도모하고 소외계층 이웃을 돕기 위한 것이 취지다.

 

카카오게임즈 임직원들은 앞서 지난해 12월27일~1월13일 사내에 설치된 기부함에 의류·도서·장난감 등 다양한 물품을 기부했다. 기부 물품은 비영리 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로 전달되고, 판매 수익금은 국내외 소외계층을 돕는데 쓰일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올해 친환경 부문에서 임직원들이 즐겁게 동참할 수 있는 ‘다가치 그린데이’를 정기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라며 “환경을 생각하는 사내 문화를 조성하고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선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