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6~9일 ‘2022 경기국제웹툰페어’ 개최

노유정 / 2022-10-06 15:22:58

[하비엔=노유정 기자] 경기도는 6~9일 고양 킨텍스에서 웹툰전문 전시회 ‘2022 경기국제웹툰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킨텍스가 공동 주관하는 ‘2022 경기국제웹툰페어’는 영화와 드라마·게임 등 콘텐츠 분야에서 이야기의 원천으로 주목받는 웹툰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 ‘2022 경기국제웹툰페어’ 포스터. [사진=경기도]

 

이번 행사에는 일반 관람객을 위한 전시회를 비롯해 기업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회와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웹툰진학 관련 강의 등이 마련돼 있다.

 

우선 7일에는 인기 웹툰을 드라마로 만든 <지금우리학교는>의 주동근 작가, 9일에는 <나빌레라> <은밀하게위대하게>의 HUN 작가가 각각 강연을 진행하고, 6일에는 <우리는요정>의 억수씨, 8일에는 <아홉수우리들>의 수박양이 각각 강연과 사인회를 연다.

 

또 6·7일에는 국내외 웹툰 플랫폼과 바이어, 국내 콘텐츠 기업을 초청한 비즈니스 상담회가 운영된다. 이를 통해 픽코마·에이스토리 등 국내외 54개사가 국내 웹툰 제작기업과 1대1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 사전에 진행한 ‘인스타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10개 작품의 전시·시상식도 예정됐다.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최대 100만원의 상금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웹툰 PD와의 만남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한편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국제웹툰페어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