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신규 ‘소울러너 레이스’ 업데이트 외

노유정 / 2023-01-27 15:26:46

[하비엔=노유정 기자] 1월 셋 째 주에도 게임 및 e스포츠 업계는 다양한 업데이트와 신작 출시, 이벤트 등을 통해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자사의 배틀로얄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콘텐츠 ‘소울러너 레이스’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울러너 레이스’는 매주 토·일요일 저녁 8시10분에 시작하는 콘텐츠로, 탑승 중인 소울러너(탈 것)를 사용해 5명이 레이스를 즐길 수 있다. 맵에 있는 다양한 기믹을 활용해 빠르게 목표 지점에 도달하면 혜택을 받는다.

 

넷마블은 또 3주년 업데이트 전까지 운영하는 ‘부스트 서버’를 오픈했다. 이 서버에서는 1일 1시간 동안 강화 재료 수급에 특화된 필드를 이용할 수 있고, 골드와 장비 아이템 획득량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가 상시 열린다.

 

헤이피 지역 분쟁 던전 ‘썩어가는 심해 유적’에서 부패한 여왕 어비스를 사냥하면 ‘스페셜 보스 옵션 변경석’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스페셜 보스 옵션 변경석’은 무기 부위에 장착할 수 있고, 강력한 보스 스킬이 발동 효과로 작용한다.

 

이외 신규 슈 ‘코르비’가 추가됐고, 사도 레벨·슈 교배 횟수·성소 등급 등 성장 요소들을 확장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필드 사냥에서 얻은 ‘밸런타인 초콜릿 재료’로 인기 아이템을 획득하는 이벤트와 콘텐츠를 즐기며 얻은 이불·핫팩·귤 아이템으로 ‘7성 전설 소울스타 선택상자’ ‘전설 크로파 질풍의 열매’ 등을 획득하는 이벤트 등 각종 보상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말했다.

 

▲ 한빛소프트는 ‘소울타이드’의 티저 페이지와 네이버 공식 게임 라운지를 오픈했다. [사진=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는 상반기 출시 예정인 신작 ‘소울타이드’의 티저 페이지와 네이버 공식 게임 라운지를 오픈했다.

 

티저 페이지에서는 지난 18일 공개한 공식 대표 이미지를 배경으로 소울타이드의 메인 OST를 만나볼 수 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네이버 게임 라운지를 공식 커뮤니티로서 게임 관련 소식 및 영상·이미지 등 각종 관련 자료를 유저들에게 전달하는 창구로 활용할 계획이다”라며 “티저 페이지와 공식 게임 라운지 오픈을 시작으로 유저들과의 소통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소울타이드’는 중국 개발사 iQi game LIMITED(아이큐아이게임유한공사)가 개발한 수집형 미궁탐색 턴제 RPG로, 다른 세계 인형들과 인연을 맺어 나가는 스토리를 제공한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이용자와 함께 '국경없는 의사회'에 1억원을 기부했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이용자와 함께 ‘국경없는 의사회’에 1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는 지난해 12월 연말을 맞아 검은사막 ‘모험가 여러분의 따듯한 마음으로 만드는 세상’ 기부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는 검은사막 이용자가 게임 내 재화(은화)로 구매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의 목표 판매량을 달성하면 펄어비스가 기부하는 방식이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목표 수량 5만개를 넘어선 200만개 판매를 달성했고,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함께 진행한 ‘따듯한 마음의 열매 모으기’ 기부 이벤트 역시 목표 수량 20만개를 넘어 2억개의 열매가 모였다”라고 말했다.

 

한편 펄어비스는 지난 2019~2022년 사이 해마다 1억원을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하고 있다. 기부금은 전 세계 무력분쟁 지역과 전염병·자연재해 지역, 의료 사각지대 지역에서 고통받고 있는 환자를 위한 의료 지원 활동에 사용됐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