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 ‘마티’, 카카오웹툰 인도네시아 엠버서더로 발탁

노유정 / 2023-04-11 14:13:12
오는 15일부터 카카오웹툰 인도네시아 통해 메이브 웹툰 연재 시작

[하비엔뉴스 = 노유정 기자] 넷마블은 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의 멤버 마티가 카카오웹툰 인도네시아 브랜드 엠버서더로 발탁됐다고 11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엠버서더 발탁을 기념으로 카카오웹툰 인도네시아에 오는 15일부터 메이브 웹툰 ‘MAVE: 또 다른 세계 연재한다.

 

  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의 ‘마티’. [사진=넷마블]

 

웹툰 MAVE: 또 다른 세계는 메이브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멀티버스 스토리로, 멤버 4인(시우·제나·타이라·마티)이 대한민국에 불시착해 아이돌 오디션에 참가하고, 아이돌 걸그룹이자 미래를 바꾸는 전사로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넷마블은 메이브 웹툰 론칭을 기념해 마티가 인도네시아어로 MAVE: 또 다른 세계를 소개하는 코멘터리 영상을 이달 중 공개할 예정이다. 웹툰 론칭 당일에는 틱톡을 통해 메이브 노래에 맞춰 독자가 웹툰 속 캐릭터로 변신하고, 캐릭터와 사진을 찍는 스티커 챌린지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넷마블 관계자는 “메이브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엔터테인먼트 역량과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의 기술력이 더해진 그룹으로, 데뷔와 동시에 국내외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며 특히 마티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불시착해 인도네시아어로 소통이 가능한 멤버로, 현지에서도 인기를 얻어나가고 있어 브랜드 엠버서더로 발탁됐다”고 말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