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플레이’ 글로벌 론칭 외

노유정 / 2022-07-01 16:46:15

[하비엔=노유정 기자] 7월 첫 째 주에도 게임 및 e스포츠 업계는 다양한 업데이트와 신작 출시, 이벤트 등을 통해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플레이’ 이미지. [사진=위메이드]

 

우선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플레이’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위믹스플레이는 이용자들이 가상화폐로 게임 아이템이나 대체불가토큰(NFT)을 거래할 수 있는 열린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게임 허브·토큰 시가총액·토큰 스왑·경매·스테이킹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핵심 정보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또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메인넷인 ‘위믹스3.0 테스트넷’을 출시했고, 위믹스플레이에서 서비스하는 게임 가운데 ‘리플렉트 얼라이언스’에 포함된 여러 토큰을 융합해 받을 수 있는 리플렉트 코인을 이달 중 선보일 예정이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현재는 메인넷 프로토콜을 테스트넷 환경으로 복사해 프로토콜 내 잠재적 위협이나 허점을 발견하고 수정하기 위해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테스트가 완료된 이후 메인넷을 오픈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에픽게임즈가 크로스 이벤트 ‘크라운 클래시’을 진행한다. [사진=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오는 11일까지 폴가이즈를 플레이하면 폴가이즈 인게임 화폐와 포트나이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크로스 이벤트 ‘크라운 클래시’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폴가이즈 내 미니 게임 라운드를 각각 10·20·40·70·100회 플레이할 경우 폴가이즈에서 인게임 화폐 쿠도스를 3800개까지 단계별로 지급한다. 

 

또 포트나이트에서는 단계별로 플랩잭스 스프레이·사랑의 팬케이크 이모티콘·시럽 뿌린 팬케이크 곡괭이·와플 기계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폴가이즈는 이번 무료화에 맞춰 ‘스피드 서킷’ ‘블라스트 공’ ‘통통 튀는 바닥’ ‘폴가이즈 배구’ 등 새로운 라운드와 장애물을 추가했고, 시즌 패스를 공개해 특별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관계자는 “폴가이즈는 지난달 21일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 원, 플레이스테이션 4·5 등 여러 플랫폼에서 무료 플레이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에픽게임즈 계정을 사용하면 서비스되고 있는 모든 플랫폼에서 크로스 플레이와 크로스 프로그레션 기능이 지원된다”고 말했다.

 

▲ 모두의마블 이미지.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신규 맵 ‘드론 마스터즈’를 추가하고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롭게 공개된 ‘드론 마스터즈’는 보드판 위 모서리 블록 기능이 강화된 맵이다. 이를 통해 각 모서리 블록 도착 시 특정 라인 내 상대 설치물을 전부 철거할 수 있는 ‘슈퍼 올림픽’과 무인도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슈퍼 무인도’, 도착 즉시 원하는 지역으로 이동 가능한 ‘슈퍼 세계여행’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출발지를 지날 때마다 월급 획득량이 증가하고, 특수 블록 도착 시 상대 공격과 해로운 스킬 효과를 방어할 수 있는 ‘방어 드론’ 또는 ‘내 땅 & 라인 이동’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 흥미로운 전략 대결이 가능하다.

넷마블은 또 신규 캐릭터 ‘진화 엘린’을 공개하고, 캐릭터에 여러 보석 덱을 장착해 원하는 보석 조합을 선택해 교체할 수 있는 ‘보석 덱 시스템’과 코스튬에 관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코스튬 도감’ 등을 업데이트했다.

 

한편 넷마블은 매일 게임에 접속만해도 최대 ‘8000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다이아 광산을 오픈하고, 미션 달성 시 ‘진화 가이아’와 ‘각성 행운아이템 4종’을 모두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