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2023년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파트너’팀 명단 공개

노유정 / 2023-01-31 15:51:17
PGC 2022 우승팀 ‘나투스 빈체레’등 8팀 선정
전 세계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팀 심사 후 선발

[하비엔=노유정 기자]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023년 글로벌 파트너팀 명단을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신설된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파트너팀 제도는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를 더욱 흥미롭고 지속가능한 환경으로 만들기 위해 도입됐다.

 

▲ ‘2023년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파트너’팀 명단.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은 글로벌 파트너팀을 해마다 전 세계 52개국의 250여개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팀을 대상으로 지원서를 접수받아 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이 제도는 지난해 배틀그라운드 최상위 국제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22’에서 발표돼 전 세계 배틀그라운드 팬들로부터 주목받았다.

 

올해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파트너로 선정된 팀은 총 8개팀이다. 우선 ‘PGC 2022’ 월드 챔피언인 유럽의 ‘나투스 빈체레’와 준우승 팀인 중국의 ‘17 게이밍’, 3위 팀인 유럽의 ‘트위스티드 마인즈’가 선발됐다.

 

또 중국의 ‘페트리코 로드’와 ‘포 앵그리 맨’, 북미의 ‘소닉스’, ​유럽의 ‘페이즈 클랜’이 선정됐고, 한국의 전통 강호 ‘젠지’가 글로벌 파트너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글로벌 파트너팀은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평가 위원회가 약 한 달간  3가지 항목(조직 구조·팬덤·역사)을 심사해 선정했다”며 “글로벌 파트너팀들은 ‘팀 브랜디드 아이템’ 혜택과 ‘PGS 슬롯 보장’ 혜택을 받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파트너팀 제도를 비롯한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관련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