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제5기 윤리위원회 출범…내·외부 인사 8명 구성

윤대헌 기자 / 2023-10-24 09:19:59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NS홈쇼핑은 지난 23일 성남시 분당구 본사에서 제5기 윤리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총 8명으로 구성된 이번 5기 윤리위원회는 3명의 내부위원과 간사 1명 외에 문철수 한신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교수, 김양하 전(前)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심의국 수석전문위원, 권창범 법무법인 인 대표변호사, 최세경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정책컨설팅센터장을 외부 위원으로  위촉했다.

 

 NS홈쇼핑 제5기 윤리위원회 출범식에서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가운데)와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

 

제5기 윤리위원회는 앞으로 2년을 임기로 운영되고, 위원장에는 문철수 한신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교수가 임명됐다.

 

NS홈쇼핑은 지난 2015년부터 지속가능경영과 사회적책임실천 강화를 위해 윤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5기에서는 협력사와 공정거래 프로세스 및 운영사항 점검, 임직원 비리 방지, 내·외부 리스크관리 프로세스 구축과 동반성장전략을 위한 의견 제시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NS홈쇼핑은 협력사와 공정한 거래로 모범적인 동반성장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윤리위원회의 운영과 정기적인 CP교육 실시, CP기준 및 절차의 엄격한 준수를 통해 준법경영을 실천해 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경영’ 실천과 함께 윤리의식과 준법정신을 바탕으로 기업경영을 실천하고 청렴 공정한 기업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