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모바일 앱 개편 ‘개인 고객 서비스 최적화’

윤대헌 기자 / 2024-04-23 08:42:24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NS홈쇼핑은 모바일 앱 개편을 통해 개인화에 최적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모바일 앱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마이페이지’에서 주문 상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주문 배송조회를 전면에 배치하고, 안내문구를 사용한 점이다. 또 마이페이지 하단에는 고객의 구매와 검색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제안하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NS홈쇼핑의 개편된 모바일 앱. [사진=NS홈쇼핑]

 

상품 상세페이지에서는 최적 가격정보와 적립금, 이벤트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고, 구매에 직접 도움이 되는 상품 정보와 혜택 정보를 우선 배치해 고객이 구매 시 놓치는 혜택이 없도록 구성했다.

 

이외 라이브커머스도 재정비를 통해 ‘엔라방’ 탭 화면을 따로 구성했다. ‘엔라방’ 탭에서는 라이브 방송 ‘엔라방 Now’과 인플루언서·쇼핑호스트가 운영하는 ’엔플루언서’, 다음 방송 편성정보 ‘엔라방 Next’ 등의 서비스를 볼 수 있다.

 

김시웅 NS홈쇼핑 IT본부장(이사)은 “이번 앱 개편에서 ‘컨테이너 기반의 클라우드 시스템 환경과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 구조의 개발을 통해 데이터 기반 최적화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커머스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개인 고객에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쇼핑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모바일 앱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말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