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언틱 ‘포켓몬고’, 신규 기능 ‘팀 플레이’ 추가

한주연 기자 / 2023-10-17 13:31:59

[하비엔뉴스 = 한주연 기자] 나이언틱은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고에 신규 기능 ‘팀 플레이’를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팀 플레이’는 인근의 친구들과 한 팀이 돼 ▲포켓스톱 돌리기 ▲레이드배틀 진행하기 ▲포켓몬 잡기 등 팀 챌린지를 완료하고, 리워드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이 기능을 사용하면 게임 내 맵 상에 다른 멤버들의 모습이 등장하고, 이들과 포켓몬을 잡을 수 있다.

 

 나이언틱이 ‘포켓몬고’에 신규 기능 ‘팀 플레이’를 추가한다. [사진=Niantic.inc] 

 

특히 팀원들과 레이드배틀에 도전하면 다음 스페셜 어택의 위력을 2배로 증가시키는 새로운 보너스 ‘팀 파워’를 이용할 수 있다. 팀 파워 게이지는 노말어택으로 충전할 수 있고, 팀 멤버가 많을수록 충전 속도가 빨라진다.


팀 플레이 진행 상황은 트레이너 프로필의 ‘팀’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활동 서머리에는 포켓몬·볼 던지기·모험·배틀·기타 등으로 나누어진다. 또 새로운 스페셜리서치 ‘팀 플레이 스페셜’로 ‘이브이’ ‘샤미드’ ‘쥬피썬더’ ‘부스터’ 4가지가 포함된 ‘이브이’ 티셔츠를 획득할 수 있다.

팀의 대표인 ‘호스트’가 되길 원하는 트레이너는 프로필에서 ‘팀’ 탭을 선택해 인근의 트레이너 최대 3명과 함께 시작할 수 있고, 팀원들에게 숫자 코드나 QR 코드를 공유하면 된다.

반대로 팀원으로 ‘팀 플레이’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호스트에게 공유받은 숫자 코드를 입력하거나 QR 코드를 스캔해야 하고, 호스트가 ‘팀 플레이’를 시작하면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외 트레이너 프로필에 생긴 ‘팀’ 탭에서는 팀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고, 팀 플레이를 종료한 후 모두의 팀 활동이 요약돼 이를 공유할 수 있다. 신규 기능을 좀더 쉽게 즐기기 위해 ‘팀 플레이’의 튜토리얼이 마련됐고, 이는 트레이너 프로필 내 ‘팀’ 탭의 물음표 아이콘을 눌러 확인 가능하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