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한국ESG기준원 ESG 평가 통합 ‘A+’ 등급 획득

윤대헌 기자 / 2023-11-01 17:47:57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KT&G는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KCGS ESG 평가·등급 공표’에서 통합 ‘A+’등급(매우 우수)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KT&G는 올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모든 분야에서 ‘A+’등급을 획득, 13년 연속 A등급(우수) 이상의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 대상 기업(1049개) 기업 가운데 통합 ‘A+’를 받은 기업은 식품·음료·담배 분야에서 KT&G가 유일하다. 

 

 KT&G.

 

KT&G는 지배구조 분야에서 이사회 역량 구성표인 BSM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이사회 중심의 ‘책임 전문 경영체제’를 강화하고, 이사회 다양성과 독립성 정책 마련, 그룹 윤리헌장 제정 등의 노력을 인정받았다.

 

또 환경 분야는 중장기 목표 기반의 환경경영 실행력을 강화하고자 ‘2030 KT&G Green Impact’ 수립 및 실시, 온실가스 감축, 수자원 관리, 폐디바이스 재활용 등 정량적 성과 창출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외 사회분야에서는 근로자 다양성·포용성 제고를 위한 목표 수립과 공급망에서의 ESG 실행 성과 등으로 5년 연속 A+를 달성했다.

 

KT&G 관계자는 “앞으로도 가시적인 ESG 성과를 창출하고 지속가능성과 연계된 리스크와 기회를 적극적으로 관리해 나갈 것이다”며 “아울러 가치사슬과 연계해 KT&G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T&G는 지난 2021년 2월부터 세계적 투자정보 제공기관인 MSCI(모건스탠리)의 ESG평가에서 동종산업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3년 연속 획득했고, ‘2022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에서 종합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