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제4회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 우수상 수상

윤대헌 기자 / 2024-05-03 16:01:52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KT&G는 지난 2일 서울 서대문구 핀란드타워에서 열린 ‘제4회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 시상식에서 우수상(윤경ESG포럼 대표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IPS)과 윤경ESG포럼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시상식에서 KT&G는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일 열린 ‘제4회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 시상식에서 김승택 KT&G 지속경영본부장(가운데)이 우수상 수상 후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G]

 

KT&G는 ‘글로벌 톱 티어 도약’이라는 비전을 이행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윤리경영 실천에 힘쓰고 있다.

 

지난 2022년에는 ‘KT&G 그룹 윤리헌장’을 개정해 업무윤리, 정보보호, 책임있는 영업 및 마케팅 활동, 인권보호 등 구성원 모두가 준수해야 할 공통의 원칙과 기준을 정립했다. 특히 윤리헌장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윤리의식 확산을 위해 국내외 사업장 소재국의 총 9개 언어로 교육자료를 제작·배포했다.

 

또 해마다 6월2일을 ‘KT&G 기업윤리의 날’로 지정하고, 조직성과지표(KPI)에 ‘준법·윤리관리’ 지표를 포함시켜 경영활동에 윤리규범 준수가 적용될 수 있는 체계를 갖췄다. 이외 연 1회 전체 임직원이 함께하는 ‘윤리실천 서약’을 통해 윤리의식을 제고하고, 파트너사와 계약체결 시 ‘윤리실천특별약관’을 첨부해 윤리규정 준수에 대한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KT&G 관계자는 “회사는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이 기업의 핵심 경쟁력임을 인식하고, 글로벌 스탠더드 수준의 그룹 윤리헌장 내재화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더욱 단단한 신뢰를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