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신탄진 NGP 공장 확장…글로벌 생산 거점 구축

윤대헌 기자 / 2023-11-02 15:44:03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KT&G는 글로벌 톱 티어 도약과 전자담배 생산혁신 거점 구축을 위해 신탄진 NGP(전자담배) 공장을 확장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일 대전 신탄진공장에서 열린 확장 기념식에는 백복인 KT&G 사장 등 4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해 NGP 사업을 ‘글로벌 톱 티어 플레이어’로 육성하기 위해 상호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지난 1일 열린 신탄진 NGP 공장 확장 기념식에서 백복인 KT&G 사장(앞줄 왼쪽 8번째)과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G]

 

KT&G 신탄진 NGP 공장은 지난해 말부터 올해까지 전자담배 스틱 생산설비 3기를 추가 도입해 총 8기의 설비를 갖추게 됐다. 또 최대 36만 상자를 보관할 수 있는 자동화 창고를 구축해 NGP 사업 도약의 구심점을 마련했다.

 

KT&G는 향후 NGP 사업의 원활한 수요 대응을 위해 신탄진·광주공장 등 국내 제조공장을 중심으로 생산혁신 거점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백복인 KT&G 사장은 “신탄진 NGP 공장은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는 NGP 사업의 쟁력을 키워주는 성장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라며 “향후에도 혁신기술을 적용한 독자플랫폼과 글로벌 파트너십 고도화를 기반으로 NGP 사업의 성장을 이끌고, 생산 인프라 확장 등 국내 혁신 성장투자를 통해 ‘글로벌 톱 티어’로 도약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T&G는 올해 1월 ‘글로벌 톱 티어 도약’이라는 중장기 비전과 함께 NGP·글로벌CC(글로벌 궐련)·건기식을 3대 핵심사업으로 집중 육성하는 성장전략을 공개한 바 있다. 

 

특히 NGP 사업부문에서는 생산거점 확보 등 적극적인 사업 기회 포착을 통한 투자와 혁신으로 오는 2027년 비궐련사업(NGP·건기식 등)의 매출 비중을 60%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