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OTT 플랫폼 WeTV, 국내 진출… “볼거리 더욱 풍부해져”

신혜정 기자 / 2021-05-31 13:06:19
▲ WeTV에서 방영 중인 드라마, 당신은 나의 행복입니까 공식 포스터

[하비엔=신혜정 기자] 코로나 펜데믹으로 집 안에서의 생활이 늘어가는 요즘 OTT 서비스는 무서운 속도로 시장규모를 키워가고 있다. 이미 국내에도 넷플릭스, 웨이브 등의 다양한 OTT 플랫폼이 서비스되고 있으며 많은 소비자를 확보한 상태이다. 이러한 가운데 이번에 새롭게 출격한 중국 IT 기업 텐센트의 OTT 플랫폼 ‘WeTV(위티비)’가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WeTV(위티비) 플랫폼 역시 영상을 내려받지 않고 온라인 사이트와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 애플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함으로 동영상을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다.

이미 포화상태의 OTT 시장에서 WeTV(위티비)플랫폼이 국내에서 주목받는 이유는 가지고 있는 콘텐츠의 차별성에 있다. 다른 스트리밍 사이트의 중국/대만 계열 콘텐츠는 그 가짓수가 다양하지 않은 한편, 본래 중국 기업에서 출시한 WeTV(위티비)의 경우 중국/대만 드라마나 영화를 포함하여 평소 우리가 접하기 쉽지 않은 중국의 예능과 애니메이션 또한 같이 제공해주고 있다. 또한 다른 OTT 플랫폼이 선 구독을 시작해야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는 점을 보완해 바로 VIP 회원권을 구독하지 않아도 무료로 회차를 감상할 수 있어서 소비자의 콘텐츠 선택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WeTV(위티비)플랫폼은 글로벌 지향적인 다국적 서비스 또한 지원하고 있다. 한국뿐 아니라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는 물론이고 태국어, 아랍어, 말레이시아어 등 총 10개국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국가나 나이에 대한 특정 콘텐츠에 대한 시청 제한을 두지 않는다.

아울러 WeTV(위티비)에서 제공하는 자막이 현지인이 보기에 어색하다고 느껴지거나 잘못되었을 경우 ‘자막피드백’을 통하여 내용을 수정하여 WeTV(위티비)측에 요청할 수 있다. WeTV(위티비)측에서 수정된 자막의 타당성을 검증하고 이가 통과시키면 소비자가 직접 수정한 자막을 다른 사람들도 해당 콘텐츠의 자막으로 볼 수 있게 된다. 또한 재생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부분도 매력적이다. 0.5배속부터 2배속까지 조절이 가능하여 빠르게 콘텐츠를 소비하고 싶은 사람과 나이 등의 이유로 느린 배속이 필요한 사람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시청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WeTV(위티비) 플랫폼의 대표적인 볼거리로는 ‘당신은 나의 행복입니까’, ‘어사소오작’, ‘금심사옥’, ‘전문중적진천천’, ‘부탁해요,반장’, ‘영원한 1위’ 등이 있다. WeTV(위티비) 측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다양한 국가의 작품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WeTV(위티비)에 관심을 가지고 찾아주는 많은 한국 소비자들에게 감사를 표하였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