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퍼포먼스 챌린지’ 공모…공연장·음향 등 무상지원

윤대헌 기자 / 2024-02-13 10:51:37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KT&G 상상마당은 내달 10일까지 ‘제5회 퍼포먼스 챌린지’의 지원 작품을 공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퍼포먼스 챌린지’는 지난 2021년부터 시작된 공간 지원 프로그램으로, 이번 공모에서는 최대 4개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오는 6월10일~7월7일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공연장 대관(1주일) 및 음향, 조명 등을 지원받는다.

 

 KT&G 상상마당이 ‘제5회 퍼포먼스 챌린지’의 지원 작품을 공개 모집한다. [사진=KT&G]

 

지원 대상은 국내 창작 공연을 계획 중인 제작사와 단체, 전공 학생 등 공연 관계자 누구나 가능하고, 더욱 자세한 정보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지난해의 경우 최종 선정된 4개 작품이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공연을 마쳤고, 이 가운데 ‘If I Were You’는 서울 대학로 극장에 정규 편성돼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천범 KT&G 문화공헌부 공연담당 파트장은 “KT&G 상상마당은 ‘퍼포먼스 챌린지’를 통해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공연 작품을 발굴 및 지원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상마당’이 가진 인프라를 활용해 국내 공연문화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상상마당 홍대를 비롯해 논산, 춘천, 대치, 부산 5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