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인신위, '윤리강령 체크 포인트 핸드북' 발간...유사기관에도 배포예정

노이슬 기자 / 2021-08-31 12:48:31

[하비엔=노이슬 기자] 인터넷신문위원회(위원장 민병호, 이하 인신위)는 '기사 작성 시 꼭 유의해야 할 인터넷신문 윤리강령 체크포인트 2021' (이하 '윤리강령 핸드북')을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인신위는 '기사 작성 시 꼭 유의해야 할 인터넷신문 윤리강령 체크포인트 2021'을 발간했다. (가로 14.8cm × 세로 21cm, 158page)

 

최근 인신위는 기사를 작성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인 문제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실제 사례를 담아 '윤리강령 핸드북'을 발간했다. 크기는 가로 14.8cm × 세로 21cm로, 158페이지 분량이다.

이번 윤리강령 핸드북에서는 작년에 발간된 '문답과 사례로 본 인터넷신문윤리'(개정판)에 실린 사례를 모두 바꾸고, 각 장마다 기사와 심의결정문의 요지, 적용 조항으로 내용을 나눠 담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인신위는 지난 6월에는 인터넷신문광고윤리강령과 심의규정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이용자와 관련 업무 종사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한눈에 확 들어오는 인터넷신문광고 윤리강령/심의규정 해설 가이드 2021'을 발간하기도 했다.

인신위는 현재 서약사 확인증이 유효한 서약사 및 유관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며, 인신위 홈페이지에도 게시하여 누구나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하비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