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황민현 주연 <스터디그룹> 캐스팅 라인업 공개

한주연 기자 / 2023-09-20 17:56:54

[하비엔뉴스 = 한주연 기자] 티빙은 오리지널 시리즈 <스터디그룹>의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현재 연재 중인 동명의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한 <스터디그룹>은 싸움 실력에만 재능을 가진 ‘윤가민’이 최악의 학교 유성공고에서 ‘스터디그룹’을 결성하며 벌어지는 입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티빙의 오리지널 시리즈 <스터디그룹>의 캐스팅 라인업. [사진=티빙]


주연을 맡은 황민현은 겉으로는 모범생처럼 보이지만, 스터디그룹 친구들이 곤경에 처할 때마다 숨겨둔 괴력을 발산하는 ‘윤가민’ 역을 연기한다. 

 

또 학교의 변화를 꿈꾸는 선생님 ‘이한경’ 역에는 한지은이, 유성공고의 실질적 서열 1위 ‘피한울’ 역은 차우민이 맡는다. 
 

이외 전교 2등이자 스터디그룹 첫 멤버가 되는 ‘김세현’ 역은 이종현, 방황하는 쌍둥이 동생 때문에 선도부 일진들에 약점을 잡힌 ‘이지우’ 역은 신수현, 이지우의 절친 ‘최희원’ 역은 윤상정, 스터디그룹의 자칭 2인자인 ‘이준’ 역은 공도유가 각각 연기한다.

 

제작 관계자는 “변화를 꿈꾸는 주인공과 친구들의 성장드라마로, 그대로 머무를 것 같던 사람도 언젠가 변할 수 있다는 희망을 보여주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터디그룹>은 영화 <기적> <지금 만나러 갑니다>의 이장훈 감독이 연출을, 신인 엄선호 작가가 극본을 맡는다. 또 앞서 티빙 오리지널 <아일랜드>로 합을 맞춘 스튜디오드래곤과 와이랩플렉스가 기획과 제작을 맡았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