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에듀, KB 한국형 바칼로레아 역량교육시스템 ‘MKB’ 론칭

홍세기 기자 / 2023-11-27 15:08:53

[하비엔뉴스 = 홍세기 기자] 영·유아 영어·국어·수학 전문 교육기업 메타에듀가 KB 한국형 바칼로레아 및 개정교육과정에서 요구하는 핵심역량 교육과 초등교과과정이 국내 최초로 정교하게 연계, 설계된 6세부터 10세 대상의 공부방, 학원 전용 역량교육 시스템 ‘MKB (엠케이비, Metaedu Korean Baccalaureate)’를 론칭했다.


메타에듀는 전국 2150여개 유치원, 어린이집에 영유아 대상 사고력·문해력 중심 영어·국어·수학 학습시스템을 개발 공급하는 교육기업이다. 현재 문해력 인지 향상 ‘메타한글’, ‘한글쌤’, ‘메타수학’과 인지 언어발달 사고력 ‘키바키즈’, ‘마샤 앤 더 베어(Masha and the Bear)’, ‘펌핑업’, ‘PBL English’ 등이 전국 유아 교육기관의 교실 현장에 공급 중이다.

 

 [사진=메타에듀]

27일 메타에듀에 따르면, MKB러닝센터는 ‘NEXT LEVEL(넥스트 레벨)’이라는 슬로건 아래, 공교육 미래학교 혁신모델로 손꼽히는 IB 국제바칼로레아 즉 KB 한국형 바칼로레아와 개정교육과정에서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6세(만 4세)부터 체계적으로 길러주는 국어, 수학, 북클럽 과목의 온·오프 블랜디드 러닝시스템을 제공한다.

6세, STEP 1에서 10세 ,STEP 5의 전체 MKB 커리큘럼은 독서 기반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모국어 실력을 최우선적으로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따라서 6세, 7세 학생 중에서 한글이 부족한 경우에는 4개월간 Pre-STEP을 통해 한글을 빠르게 습득, 통달하게 된다. 이는 올해 유아교육 현장에서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메타한글’의 검증된 한글 파닉스 교수법에서 더 발전된 한글떼기 교육으로 진행된다.

MKB국어과정은 IB 국제바칼로레아의 6개 초학문 주제로 맞춰진 월 4권의 북클럽, 교과국어, 독서논술 순으로 진행된다. MKB수학과정은 메타수학, 연산, 매쓰노믹스(경제수학) 순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모든 교육과 활동은 아이위런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영상콘텐츠와 개인학습관리(LMS)가 제공된다.

MKB만의 자기역량 강화 학습 플로우는 길포드 지능이론(Guilford SI)과 퍼듀 3단계 심화학습 모형을 교육이론 베이스로 개발됐다. 이러한 교육설계 기반으로 인해 Schema Method(스키마 기법), PMI 기법, Scamper 기법, Mandal-Art 기법 등 과목과 주제에 따른 다양한 사고력, 창의력 교수법들이 진행돼 학생 개인이 스스로 생각을 꺼내는 역량교육을 경험하게 하며 그 가운데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설명해낼 수 있는 진정한 자기주도학습(Self Directed Learning)을 경험하게 한다.

현재 전국 MKB국어·수학 56개 지사 및 MKB마스터 조직의 셋업이 완료됐으며, MKB 본·지사가 주최하는 ‘MKB러닝센터 론칭 사업설명회’가 대구에서 오는 12월5일부터 시작돼 대구, 여수, 인천, 경기 남부 권역으로 순차 진행될 예정이다. 

 

금번 설명회는 학원과 공부방, 교습소 등을 창업하거나 신규 프로그램 도입과 교체를 고민 중인 원장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MKB러닝센터 사업책임자는 “현 시점은 공교육의 변화 방향을 올바르게 읽고 그 속에서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핵심역량은 무엇인지 명확히 알고 더 나아가 모든 학습을 통찰하는 미래역량을 기르는 다음 세대의 교육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론칭 사업설명회는 급변하는 공교육의 변화에 발맞춰 미래를 대비해 2024년 우리 원 교육경쟁력의 차별화 포인트를 어떻게 결정할 것인가를 함께 점검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MKB러닝센터는 보증금과 가맹비, 수수료가 없는 CP(Contents Provider) 프로그램으로 예비 원장 및 기존 원장들에게 우리 원 수업 준비 및 교육, SNS 홍보 채널 구축 및 활용을 집중 지원해 우리 동네의 효과적인 교육 브랜딩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센터 가맹, 교육상담, 사업설명회 일정과 장소, 지사 가맹 문의 등에 관해서는 MKB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