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 결선 일정 공개

한주연 기자 / 2023-08-16 15:01:10

[하비엔뉴스 = 한주연 기자] 한국e스포츠협회는 16일 ‘제15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이하 대통령배 KeG)의 전국 결선 일정을 공개했다. 

 

대통령배 KeG의 전국 결선은 오는 19·20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 실내전시장에서 열린다. 이번 경기는 팡서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 16개 지역에서 실시한 ‘지역 대표 선발전’에서 선발된 총 172명의 지역대표가 참가할 예정이다. 

 

 제15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 포스터.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19일 오전 11시 리그 오브 레전드 16강을 시작으로 오후 12시에 개회식이 열리고, 이어 8강 경기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솔로 1~3매치, 카트라이더대 드리프트 32강이 진행된다. 또 20일에는 오전 10시 리그 오브 레전드 4강부터 결승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4인 스쿼드 4~6매치, 카트라이더대 드리프트 16강부터 결승, 폐회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종합 우승 지자체에는 대통령상과 우승 트로피가 수여되고, 모범지자체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이 주어진다. 결선 종목 1위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2위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3위에는 한국e스포츠협회장상이 각각 수여되고, 총 상금은 3000만원이다.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 실내전시장에서는 경기 외에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특히 인플루언서 중계진으로 참여하는 카트라이더대 드리프트의 박인재·김승래와 리그 오브 레전드 ‘샤이’ 박상면의 팬사인회가 열린다.

 

또 푸드트럭과 미니사진관, 무선조종 자동차 레이싱, 드론 체험, VR 게임 및 가상현실 직업 체험관, 아케이드 게임 공간, 보드게임 공간 등이 마련된다. 

한편 대통령배 KeG 전국 결선은 네이버 e스포츠, 트위치, 아프리카TV,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다. 또 박상면·조준형·박인재·김승래 채널에서도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