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웹소설 <데뷔 못하면 죽는 병 걸림>, 내달 웹툰으로 연재

노유정 / 2022-07-21 15:24:13
8월1일 웹툰으로 첫 공개…KW북스·다온웹툰 공동 제작

[하비엔=노유정 기자] 카카오엔테테인먼트는 내달 1일 인기 웹소설 <데뷔 못하면 죽는 병 걸림>(이하 데못죽)이 웹툰으로 공개된다고 21일 밝혔다.

 

백덕수 작가의 웹소설 <데못죽>은 4년차 공시생이던 주인공이 죽지 않기 위해 데뷔를 해야하는 박문대라는 인물에 빙의된 후 눈부신 인기 아이돌로 거듭나는 과정을 담았다.

 

▲ 내달 1일 인기 웹소설 <데못죽>이 웹툰으로 공개된다. [사진=카카오엔테테인먼트]

 

이번 웹툰 제작은 <데못죽> 웹소설 원작사이자 <어떤 계모님의 메르헨> 등 굵직한 IP를 선보였던 KW북스와 <폭군을 길들이고 도망쳐 버렸다> 등으로 유명한 다온웹툰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카카오엔테테인먼트는 웹툰 <데못죽> 데뷔를 기념해 웹툰 예고 영상과 이미지를 공개한데 이어 21일 테스타 멤버 7명의 뒷모습을 담은 그룹 포스터와 주인공 박문대의 비주얼 영상을 공개한다.

 

황현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토리부문 대표는 “<데못죽>의 성공은 단순한 콘텐츠의 흥행을 넘어 새로운 IP 팬덤 문화의 가능성을 보여준 사례다”라고 말했다.

 

한편 웹소설 <데못죽>은 1020세대의 열광적인 지지를 바탕으로 지금까지 누적 조회수 2억1000만회, 누적 열람자수 110만명, 누적 댓글 80만개 등을 기록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