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2023 코코챌린지’ 공모…친환경 뷰티 창업가 발굴·지원

윤대헌 기자 / 2023-03-16 11:32:02
뷰티 스타트업 성장 지원…3개 팀에 총 6000만원 상당 혜택 제공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KT&G는 친환경 뷰티 분야의 창업지원 강화를 위해 ‘2023 KT&G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공모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상상마당 부산의 창업지원 확대를 위해 기획된 이번 공모전은 자연 유래 원료를 사용한 친환경 뷰티 브랜드 및 제품을 주제로 스킨, 헤어, 보디, 메이크업 분야의 제품을 대상으로 한다. 

 

 KT&G에서 친환경 뷰티 창업가를 발굴하는 ‘2023 코코챌린지’ 공모를 진행한다. [사진=KT&G]

 

접수는 오는 4월12일까지 상상마당 홈페이지에 안내되는 이메일 주소로 참여할 수 있고, ‘비기너’와 ‘챌린저’ 두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비기너는 친환경 뷰티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 또는 5명 이하 팀 단위, 챌린저는 창업 5년 이내의 화장품책임판매업자이면서 중소벤처기업부 기준 소기업이 대상이다.

 

KT&G는 서류심사, 포트폴리오 심사, 멘토링 캠프 및 최종 PT발표 순서로 선발을 진행하고, 창의성과 실현가능성, 주제부합성 등을 기준으로 총 3팀(비기너 2팀, 챌린저 1팀)을 최종 선발한다.

 

수상팀에게는 ‘꽃을든남자’ ‘다나한’ ‘비프루브’ 등의 브랜드로 알려진 코스모코스와 협업해 팀별 2000만원 상당의 제품 개발 및 제작 지원이 주어진다. 또 상상마당 부산에서 열리는 페스티벌과 연계한 오프라인 홍보부스 운영 등의 마케팅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KT&G 관계자는 “올해로 3회를 맞는 코코챌린지는 수상팀 제품 출고 등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뷰티 스타트업의 성장에 기여해 왔다”며 “뷰티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