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썹인증원, 4월부터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견학 프로그램 운영

김혜연 기자 / 2024-03-21 11:28:32

[하비엔뉴스 = 김혜연 기자]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하 해썹인증원)이 올해 4월부터 식품 및 축산물 연구기관 대상으로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썹인증원은 ‘식품·의약품분야 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식품 및 축산물 시험·검사기관으로, 2022년 ‘이화학 실험실’에 대한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최초 인증에 이어, 2023년 ‘미생물 실험실’ 분야의 추가 인증으로 전체 연구실에 대한 안전관리 역량을 인정받았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견학 [사진=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21일 해썹인증원에 따르면, 이번 견학프로그램에서는 참여 단체가 연구 현장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연구활동별 개인보호구 자동산출 프로그램’ 및 관할 소방서와 연계한 ‘비상벨 긴급신고 시스템’ 등의 다양한 안전환경시스템 구축사례를 시연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해썹인증원은 2023년부터 국방부, 환경청 등 연구기관 대상으로 우수연구실 현장견학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환경 조성 노하우 및 비상대응체계 구축 사례를 제공한 바 있다.

한상배 원장은 “해썹인증원은 연구활동 구성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공의 안전을 위해 우리원의 안전환경시스템 구축의 경험을 관계 기관에 적극 공유하여 연구실 안전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