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4년 연속 브랜드가치 세계 5위…전년비 4% 성장 ‘118조원’

박정수 기자 / 2023-11-21 16:47:53

[하비엔뉴스 = 박정수 기자] 삼성전자가 4년 연속 글로벌 브랜드 가치 세계 5위를 기록했다. 

 

21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914억달러(한화 약 118조원)로 나타났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의 ‘글로벌 100대 브랜드’. [사진=삼성전자]

 

이로써 삼성전자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MS), 아마존, 구글에 이어 5위를 차지해 20대 브랜드에 포함된 유일한 한국 기업의 영예를 안았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1년 17위에서 2012년 9위에 올라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했고, 이후 2017년 6위, 2020년 5위 등 브랜드 가치 순위가 꾸준히 상승해 12년 연속 글로벌 10대 브랜드에 포함됐다.

 

인터브랜드는 ‘원삼성 기반 고객경험 강화 전략, 차별화된 스마트싱스 연결 경험, 6G 차세대 통신과 인공지능(AI), 전장, 가상·증강현실(VR·AR) 등 미래 혁신기술 선도 역량, 친환경 활동을 통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등이 이번 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장(사장)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연결 경험과 미래 기술 리더십,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더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해마다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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