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마스터밸류 에이스’, 분양 예정

신혜정 기자 / 2021-06-22 16:46:54

[하비엔=신혜정 기자] 서울시 강서구 가양동 일원에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가 분양 예정이다. 


친환경 건축물 우수 인증 등급을 받은 마스터밸류 에이스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지식산업센터 시공 경험을 지닌 에이스건설이 시공사로 선정되었으며 독일 기술로 개발된 건물 일체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Building Integrated Photovoltaic System, BIPV)을 도입, 적용한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제로에너지건축물 평가결과 에너지 자립률 22.12%, 인증등급5등급(ZEB5) 과 건축물 에너지 효율 등급 인증 제도(Green Sertification) 1++ 평가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이 제도는 건물의 에너지 성능, 주거환경의 질 등 다양한 항목을 검토하여 건물 가치를 평가하는 제도다.

건물 일체형 태양광 모듈을 건축물 외장재로 적용한 원리인 BIPV 시스템은 외벽면, 창호, 지붕 등 건물 외관에 태양광을 장착해 생성된 에너지를 건축물에서 즉각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시스템이다. 

햇빛 차단 효과가 뛰어나 고층빌딩 등의 강화유리를 대체하는 수단으로도 널리 활용할 수 있다. 건축물, 태양광이 통합 설계돼 깔끔한 외관 디자인을 구현하는 것도 강점이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지하5층 ~ 지상15층, 연면적 30,577㎡ 규모에 최고 용적률 적용(530.12%)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넉넉한 크기의 주차공간을 확보, 쾌적하고 편리한 주차환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상 1~2층은 근린생활시설 및 업무시설, 지상 3~15층은 지식산업센터 등이 들어서며, 지하층은 전층 주차장과 함께 일부 섹션에 지하 1~2층은 지식산업센터와 운동시설(지하 1층)이 지하 3~5층은 분양형 창고가 별도로 마련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의 공용부분은 현대적으로 설계되며 1층은 라운지, 녹지공간과 연결된 총 4개의 상업 존으로, 2층은 업무지원 오픈라운지 시설과 연결된 2개의 상업 존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메인 로비 벽면에는 박성희 작가의 ‘별의시간’ 이라는 제목의 대형 시계조형물 작품을 설치해 아트 갤러리 느낌으로 연출하고 복도는 상하부에 따듯한 느낌의 간접조명을 설치할 예정이다.

한편,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에이스건설(주)이 시공사로 선정되었으며 마스터팩토리 주식회사가 시행을 맡고 있다. 홍보관은 강서구 염창동에 마련되어 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