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 공급…배후수요 ‘풍성’

박정수 기자 / 2024-01-25 13:14:13

[하비엔뉴스 = 박정수 기자]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은 상업시설의 일부 호실을 분양한다고 25일 밝혔다.

 

수원 화서역 일원에 들어서는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은 지하철 1호선 화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상가로, 신분당선 연장선 개통(오는 2028년 예정) 시 더블역세권을 형성해 광역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전망된다.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투시도.

 

우선 강남 및 판교테크노밸리를 지나는 광역버스정류장이 인접해 있고, 수성로·대평로와 맞닿은 전면대로변에 자리해 접근성이 용이하다. 또 대유평공원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고, 화서역먹거리촌과 연계된 대면상가로 주 7일 상권을 확보할 수 있다.

 

배후수요의 경우 1125세대의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입주고객의 고정수요와 함께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화서역 파크뷰’ ‘화서역 우방 센트럴파크’ ‘장안아파트’ ‘한마루아파트’ 등 2만여 세대가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이번에 공급되는 상업시설은 탁트인 개방감은 물론 전 호실 1층으로 구성됐고, 고객편의 및 체류시간 증대를 위한 동선 배치까지 감안해 조성된다. 특히 단지 가장 안쪽에 자리한 라이프존은 입주민을 위한 미용실, 코인세탁소, 편의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먹자골목과 인접한 F&B존은 화서역먹자골목과 횡단보도로 마주해 도보식음라인의 연장선을 형성하고, 반려동물 인구의 증가 추세에 맞춰 펫미용실·애견카페 등의 펫존으로 구성된다.

 

이외 공개공지 전면에 자리한 카페&펍존은 어닝(비가림막)이나 테라스 조성 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다.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은 무엇보다 오는 26일 그랜드 오픈하는 스타필드수원점과 차량 진입 및 출입구와 연결돼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또 대유평공원과 선재미공원 지하에 주차장이 예정돼 외부 유입 고객 및 접근성이 편리해 집객에 유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에 마련돼 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