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1분기 내 ‘비스포크 AI 콤보’ 출시…세탁기·건조기를 ‘하나로’

박정수 기자 / 2024-02-15 11:12:42

[하비엔뉴스 = 박정수 기자]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내에 세탁기와 건조기 기능을 하나로 묶은 ‘비스포크 AI 콤보’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 후 빨래를 건조기로 옮기지 않고도 건조까지 해결할 수 있는 제품으로, 기존 ‘비스포크 AI 건조기’의 디지털 인버터 히트펌프가 탑재돼 단독 건조기 수준의 성능을 구현한다.

 

 비스포크 AI 세탁기와 건조기 제품 사진. [사진=삼성전자]

 

디지털 인버터 히트펌프는 냉매를 순환시켜 발생한 열을 활용해 건조하는 방식으로, 드럼의 내부 최고 온도가 60도를 넘지 않아 옷감 손상이 적고, 히터를 이용하는 콘덴싱 건조기 대비 에너지 효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 공간 활용도가 최소 40% 이상 높아져 향후 1인가구나 신혼가구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삼성전자는 기대하고 있다.

 

한편 비스포크 AI 건조기의 지난해 유럽 매출은 전년 대비 약 3배 성장했고, 북미에서도 전년 대비 2배 이상 매출이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 건조기는 미국 시장조사업체인 JD 파워의 지난해 ‘미국 생활가전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8년 3월 국내 최초로 대용량(14㎏) 건조기를 출시한 데 이어 같은 해 11월 16㎏ 건조기를 선보였고, 2020년에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건조기를 출시해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