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코, ‘Power BI 활용법’ 온라인 과정 운영…허신 강사 ‘현장 노하우’ 전수

박정수 기자 / 2023-12-19 10:42:47

[하비엔뉴스 = 박정수 기자] 알파코는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도구인 ‘Power BI’를 온라인으로 교육하는 ‘데이터로 이야기하자! Power BI 활용법’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데이터로 이야기하자! Power BI 활용법’은 복잡한 데이터를 한층 쉽게 이해하고, 이를 비즈니스 의사 결정에 활용하기 위한 과정이다. 

 

 알파코에서 ‘Power BI’ 활용법을 교육하는 ‘데이터로 이야기하자! Power BI 활용법’을 온라인 과정으로 선보였다. [사진=알파코]

 

Power BI는 실시간 데이터 모니터링과 대시보드를 통해 중요 지표 파악이 가능한 도구로, 비즈니스 의사 결정의 설득력을 높일 수 있다. 

 

특히 비즈니스 성과를 올리는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향상시킬 수 있어 객관적이고 정확한 데이터에 기반해 의사결정을 하고 싶은 사람이나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 시각화를 통해 비즈니스 통찰력을 얻고 싶은 이들에게 도움이 된다.

 

온라인 과정은 총 8차에 걸쳐 진행하고,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이해’ 매출과 재무 데이터를 활용한 차트 작성법’ 데이터 시각화 보고서 작성법 등을 학습하게 된다. 이번 과정은 특히 허신 데이터인사이트 이사가 강사로 나서 현장 노하우를 담은 강의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 수강생들은 자신이 직접 Power BI를 활용해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를 실습해 볼 수 있고, 보고서의 목적과 데이터 형식에 적합한 Power BI 보고서 작성법과 데이터별로 효과적인 시각화 방법을 실습할 수 있는 자료가 별도로 제공된다.

 

알파코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과정 교육을 통해 다양한 산업군에서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99년 설립된 알파코는 해마다 25만명 이상의 수강생과 300여 기업을 대상으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교육 전문 기업이다. 특히 서울 거점 인공지능 분야 K-디지털플랫폼과 교육부·시도교육청 주관 초·중·고 대상 디지털 새싹캠프 서울인천권 운영 주관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온·오프라인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