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에 ‘랭크 게임’ 추가…8종 등급 도입

한주연 기자 / 2023-05-18 10:56:31

[하비엔뉴스 = 한주연 기자]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를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랭크 게임’을 추가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랭크 게임에 도입된 등급은 브론즈부터,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엘리트, 챔피언, 언리얼 8종이다. 랭크 게임은 배틀로얄과 빌드 제로에서 즐길 수 있고, 게임 규칙은 기존과 동일하다.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포트나이트’를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랭크 게임’을 추가한다. [사진=에픽게임즈 코리아]


랭크 게임의 매치메이킹은 플레이어의 랭크를 기반해 진행된다. 솔로 모드의 경우 자신의 랭크와 같거나 비슷한 상대와 매칭되고, 듀오 또는 스쿼드는 팀에서 랭크가 가장 높은 플레이어를 기준으로 ‘파티 랭크’가 적용된다. 랭크 점수는 팀 성적에 따라 결정된다.

랭크 승급은 본인의 매치 순위와 본인 또는 팀이 기록한 처치 수에 따라 랭크 점수를 획득하게 된다. 특히 매치 후반에 처치를 기록하거나 처치한 플레이어의 랭크가 높을수록 더 많은 랭크 점수를 얻을 수 있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포트나이트가 좀더 최적화된 게임플레이 경험과 온·오프라인에서 친구들에게 게임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랭크 게임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한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이번 랭크 게임 출시와 함께 정규 시즌에 앞서 랭크 ‘시즌 제로’를 시작한다. 시즌 제로는 ‘랭크 긴급 퀘스트’를 제공하고, 매 게임 새롭게 주어진 퀘스트를 완료하면 다양한 시즌 장식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최종 장식 보상으로 현재 랭크 색상을 표시할 수 있는 ‘번 브라이트’ 이모트가 제공된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