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원-국토안전관리원, 교육시설 안전문화 진흥 'MOU'

문기환 / 2021-08-24 19:11:39
재난 예방…재난 발생시 신속한 복구 지원할 수 있도록 협업할 예정
▲한국교육시설안전원, 국토안전관리원과 업무협약 체결

 

[하비엔=문기환 기자] 한국교육시설안전원과 국토안전관리원은 비대면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교육시설안전원과 국토안전관리원은 지난 20일 진행한 협약을 통해 교육시설물의 안전점검과 유지관리를 통해 재난을 예방하고, 재난 발생시 신속한 복구를 지원할 수 있도록 협업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의 구체적 내용으로는 △더 스마트한 교육시설, 안전한 교육시설을 만들어가기 위한 기술연구‧개발, △내진보강 관련 기술협력, △시설물의에너지성능 기술협력, △내진‧에너지 동시수행(TESRe) 기술자문 및 종합성능개선 기준 마련 등으로 구성돼있다.

박구병 한국교육시설안전원 이사장은 “국토안전관리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시설물의 안전점검과 유지관리를 통한 재난예방 강화와 한국판뉴딜주요정책인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을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성있게 추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며 상호협력을 위한 다짐을 했다.

한편,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은 '교육시설 등의 안전 및 유지관리 등에 관한법률(약칭 교육시설법)'에 따라 설립된 기관으로 교육시설 전문관리기관 선도적 지위 확보, 예방중심 안전관리 사업 강화와 안전문화 기반조성 및확산 등을 전략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교육시설법 제36조'에 따른17여 가지의 법정사업을 추진해 선제적 안전관리를 통해 더 스마트하고 안전한 교육시설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