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마스크 착용 피부 트러블 고민, 미스트 하나로 간단히 관리하세요”

박희연 기자 / 2021-04-22 17:17:20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실내외를 막론하고 마스크를 잠시도 벗을 수 없는 상황이 이어지면서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 같은 증상은 건조한 바람이 많이 부는 봄철 공기중의 다양한 오염물질에 모공이 막히거나 우리 몸의 피지나 땀을 제대로 씻어내지 못할 경우 발생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적절한 제품으로 관리해 주면 증상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화장품 브랜드 ‘라핀’이 출시한 ‘감탄미스트’ 간편하게 뿌리는 방법으로 피부 속 수분을 보충,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피부에 수분과 쿨링감을 선사함으로써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최근 뷰티 관련 프로그램인 KBS joy 채널의 <셀럽뷰티2>를 통해 소개되기도 했다. 

 

감탄미스트의 함유 성분 중 감 추출물인 '탄닌'은 피부를 보호하고,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제품의 제조사인 라핀과 ㈜솔안개코리아는 최근 감탄미스트의 감 추출물 성분과 관련, 감 증류액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화장수 조성물과 이를 이용한 화장수 제조 방법(등록번호: 제 10-2193064호)에 대해 특허 등록을 마쳤다.

 

아울러 자일리톨과 히알루론산 등 함유 성분이 피부 속 수분 유지력을 높여주고, 열감을 낮춰주는 '쿨링 작용'까지 도울 수 다는 것이 라핀 측의 설명이다. 

 

라핀 관계자는 “기온이 점점 올라가면서 장시간 마스크 착용에 따른 스트레스가 심해지고 코와입 주변 피부의 트러블이 심해질 수 있는 만큼 피부 진정과 쿨링 효과를 줄 수 있는 제품을 적절히 사용하면서 관리해 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