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남성혐오' 손가락 논란에 '화들짝'…사과문 게재

홍세기 기자 / 2021-05-07 17:02:45
▲BBQ 사과문
[하비엔=홍세기 기자] 제너시스비비큐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최근 불거진 남성 혐오 손가락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하고 관련 이미지들을 삭제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BBQ는 앞서 6일 홈페이지를 통해 사과문을 게시했다.

앞서 BBQ의 남성혐오 손가락 논란은 사이드 메뉴인 ‘소떡’ 홍보 이미지가 불거졌다. BBQ 공식 애플리케이션 등의 메뉴 홍보사진에서 소떡을 손으로 집는 모습이 강조돼 있었기 때문이다.

해당 이미지는 2017년까지 운영됐던 페미니즘 커뮤니티 ‘메갈리아’에서 주로 쓰는 손 동작과 닮아 논란이 발생한 것. 해당 손 이미지는 한국 남성 성기가 작다는 비하 표현으로 알려졌다.

BBQ는 사과문을 통해 “과거 제작된 홍보이미지가 특정이미지를 연상시킨다는 문제가 제기됐다. 이에 제너시스 BBQ 임직원 모두 논란의 여지를 미연에 방지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 반성하며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고 밝혔다.

BBQ는 이번 사태의 경위 등을 확인하고, 과거 모든 제작물에 대해서도 철저히 전수조사를 통해 문제 소지가 있는 경우 삭제 조치를 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아울러 BBQ는 “유사한 문제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세심한 검토를 하겠다”며 “혹시 파악되지 못한 부적절한 이미지에 대해서 커뮤니티나 SNS 등으로 제보해주시는 모든 디자인물에 대하여도 삭제 조치를 하겠다”고 밝힌 것.

덧붙여 “앞으로 고객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 발전하는 BBQ가 되겠으며, 더 큰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신중한 자세로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