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베지가든, 비건 신제품 ‘불고기 볶음밥’ 2종 선봬

윤대헌 기자 / 2022-05-18 16:37:06

[하비엔=윤대헌 기자] 농심은 자사 비건브랜드 ‘베지가든’에서 신제품 ‘고소한 불고기 볶음밥’과 ‘매콤한 김치불고기 볶음밥’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대체육 불고기와 채소 등을 사용한 베지가든 불고기 볶음밥은 농심이 독자 개발한 대체육 제조 기술로 불고기 고유의 맛과 식감을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특제 양념으로 맛을 더해 비건은 물론 일반 소비자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 농심에서 선보인 ‘베지가든’ 신제품 2종. [사진=농심]

 

특히 ‘매콤한 김치불고기 볶음밥’은 비건 김치를 사용해 깔끔한 맛을 자랑하고, 프라이팬 조리는 물론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하다.

 

농심은 또 닭고기 대체육 첫 제품인 ‘베지가든 후라이드 치킨’도 함께 선보였다. 치킨 특유의 찢기는 결은 물론 식감과 조직감을 그대로 살린 이 제품은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의 닭다리 모양으로, 단체급식이나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이 주요 수요처다.

 

한편 농심그룹은 지난해부터 대체육과 조리냉동식품, 즉석 편의식, 소스, 양념, 식물성 치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베지가든’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베지가든은 독자 개발한 HMMA(고수분 대체육 제조기술) 공법으로 실제 고기와 유사한 맛과 식감은 물론 고기 특유의 육즙까지 그대로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