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 &] 동원산업, ‘동원 眞 프리미엄 참치세트’ 외

윤대헌 기자 / 2021-12-08 16:07:07

[하비엔=윤대헌 기자] 연말을 맞아 식품 및 유통 업계에서 새로운 상품을 대거 쏟아냈다. 롯데제과는 초콜릿에 디저트 콘셉트를 적용한 디저트 초콜릿 ‘가나 앙상블’ 3종을 선보였고, 비어케이는 웹젠과 협업해 ‘칭따오X웹젠 프렌즈 한정판’을 국내 독점 판매한다. 또 하림은 ‘안심하는 크림퐁닭’ ‘안심하는 커리퐁닭’ 2종을, 농심은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국순당은 ‘국순당 쌀막걸리’를 리뉴얼 제품을, 동원산업은 ‘동원 眞 프리미엄 참치세트’를 선보이는 등 연말에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신제품이 풍성하다.

 

▲ 롯데제과 디저트 초콜릿 ‘가나 앙상블’ 3종.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는 초콜릿에 디저트 콘셉트를 적용한 디저트 초콜릿 ‘가나 앙상블’ 3종을 선보였다.
‘다크쇼콜라’는 겉면을 다크초콜릿으로 감싸고 속 부분은 생크림이 함유된 다크 크림이 들어가 진하고 부드러운 초콜릿의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또 ‘휘앙티누’는 겉면을 밀크초콜릿으로 만들고 속 부분은 밀크 크림에 휘앙티누 칩을 넣었고, ‘티라미수’는 겉면은 밀크 초콜릿으로, 속 부분은 티라미수 크림에 바삭한 치즈 쿠키칩을 넣어 초콜릿과 커피향이 조화를 이룬다. 패키지는 갈색, 녹색 등을 적용해 제품의 맛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 비어케이의 ‘칭따오X웹젠 프렌즈 한정판’. [사진=비어케이]

 

비어케이의 칭따오는 게임 전문 개발 및 서비스 업체 웹젠의 뮤 온라인과 협업해 ‘칭따오X웹젠 프렌즈 한정판’을 국내 독점 출시했다.
‘칭따오X웹젠 프렌즈 한정판’은 칭따오 라거 500ml 제품에 뮤 온라인의 대표 캐릭터 ‘뮤다’와 ‘제니’의 얼굴을 적용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칭따오는 이번 한정판 출시를 기념해 칭따오 라거 캔에 부착된 스티커 또는 4팩 패키지 속 응모권의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뮤 온라인의 인기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또 추첨으로 후드티, 티셔츠, 전용잔 등 ‘칭따오X웹젠 컬래버 굿즈’를 증정하고, 컬래버 굿즈 상품을 별도 판매한다.

 

▲ 하림의 ‘안심하는 크림퐁닭’과 ‘안심하는 커리퐁닭’. [사진=하림]

 

하림은 ‘안심하는 크림퐁닭’ ‘안심하는 커리퐁닭’ 2종을 GS수퍼를 선보였다.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키운 닭을 사용한 이 제품은 닭 안심 부위를 한입 크기로 잘라 밑간을 했다. 또 닭 안심과 잘 어울리는 크림소스와 커리소스를 함께 구성해 일품요리를 만들어 먹기에 좋다.
조리법도 간단해 식용유를 살짝 두른 프라이팬에 닭 안심을 넣고 약 5분간 익힌 뒤 동봉된 소스를 넣고 1분 정도 더 조리하면 된다.

 

▲ 농심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 [사진=농심]

 

농심은 겨울에 즐기는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은 기존 제품의 참깨 토핑을 눈꽃 치즈 토핑으로 바꿔 색다른 맛과 모양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눈꽃 치즈 토핑은 카망베르와 체다, 파마산 3종류의 치즈를 혼합해 고소한 맛과 향을 극대화했다.
특히 치즈의 풍미가 비빔면 소스의 매콤함과 만나 색다른 맛을 선사하고, 면과 소스를 비빈 후 눈꽃 치즈 토핑을 뿌리면 마치 비빔면 위에 눈이 내린 듯한 비주얼이 연출된다.

 

▲ 롯데푸드 ‘Chefood(셰푸드) 냉동 파스타’. [사진=롯데푸드] 

 

롯데푸드는 대학생 마케터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기획한 ‘Chefood(셰푸드) 냉동 파스타’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지역 특색 메뉴와 식재료를 재해석한 ‘춘천식 닭갈비 로제 파스타’와 ‘의성마늘 소시지 오일 파스타’ 2종이다.
‘춘천식 닭갈비 로제 파스타’는 고추장과 생크림이 조화를 이룬 한국식 로제소스에 닭다리살과 고구마로 만든 춘천식 닭갈비가 어우러진 메뉴다. 또 올리브 오일 소스와 의성마늘이 들어간 ‘의성마늘 소시지 오일 파스타’는 스팀 오븐 조리를 통해 촉촉한 육즙을 경험할 수 있다.
두 메뉴 모두 큼직하게 손질한 토핑과 파스타를 영하 40도에서 급속냉동했고, 포장을 뜯지 않고 전자레인지에서 손십게 조리할 수 있다.

 

▲ ‘국순당 쌀막걸리’. [사진=국순당]

 

국순당은 ‘국순당 쌀막걸리’를 리뉴얼해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국순당 쌀막걸리’는 3번의 발효과정을 거쳐 부드러운 막걸리의 풍미를 더욱 강화했다. 또 기존 유색 페트병을 투명 페트병으로 변경하고 빛에 의해 품질이 저하되는 것을 차단해 최상의 맛을 유지하도록 페트병 전체를 감싸는 라벨을 적용했다.
국순당은 이로써 지난 6월 단행한 ‘국순당 생막걸리’의 제품 개선 이후 국순당 생막걸리 ‘우국생’와 ‘국순당 쌀막걸리’까지 막걸리 주요 제품에 대한 리뉴얼을 완료했다.

 

▲ 던킨 ‘스토리지 박스’. [사진=SPC그룹]

 

던킨은 윈터 캠페인 ‘던킨 치어스’의 일환으로 캠핑 전문 브랜드 ‘브루클린 웍스’와 협업한 두 번째 굿즈 ‘스토리지 박스’를 출시했다.
‘스토리지 박스’는 캠핑 등 야외활동에 유용한 수납 박스로, 간단하게 접고 펼 수 있는 형태로 이동이 쉽고, 20L의 사이즈로 다양한 캠핑 용품을 담을 수 있다.
특히 박스의 뚜껑을 덮으면 테이블로도 사용 가능하고, 제품 상단의 버튼을 사용해 뚜껑을 고정할 수 있어 물건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던킨은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고객에 한해 ‘스토리지 박스’를 9900원에 판매한다.

 

▲ 오뚜기 ‘케요네스’. [사진=오뚜기]

 

오뚜기는 케첩과 마요네즈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한 ‘케요네스’를 선보였다.
‘케요네스’는 지난 2월 오뚜기와 빙그레가 손잡고 선보인 과자 ‘참깨라면타임’에 동봉된 소스로 선출시된 바 있다. 당시 SNS에서는 ‘케요네스’를 별도로 구입하고 싶다는 소비자 의견이 줄을 이었고, 오뚜기는 이를 적극 반영해 제품화했다.
‘케요네스’는 새콤달콤한 토마토케첩에 고소한 마요네즈를 섞고, 매콤한 할라피뇨를 더한 것이 특징으로, 각종 스낵 및 튀김요리의 딥핑소스는 물론 샐러드드레싱, 샌드위치 소스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 LG생활건강의 단백질 탈모케어 제품 ‘프로폴리테라 헤어로스컨트롤’.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헤어케어 브랜드 ‘엘라스틴’은 단백질 탈모케어 제품인 ‘프로폴리테라 헤어로스컨트롤’을 출시했다.
‘프로폴리테라 헤어로스컨트롤’은 단백질을 비롯한 핵심 성분을 3만8000ppm 함유한 바이오-프로틴 시스템™을 적용, 기존 탈모샴푸에서 느낄 수 없었던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이다.
특히 탈모와 머릿결을 동시에 케어하고자 하는 2030세대와 긴머리 소비자의 니즈 해결에 중점을 뒀고, 푸석한 모발을 위한 고영양 샴푸와 고영양 앰플 트리트먼트, 힘없는 모발을 위한 볼륨 샴푸, 볼륨 트리트먼트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4가지 모두 식약처에 탈모기능성 보고가 완료된 기능성 제품으로, 모발빠짐개선 효과와 모발 부드러움 개선 효과, 뿌리볼륨 48시간 지속 효과를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입증했다.

 

▲ ‘샘표 고초장’. [사진=샘표]

 

샘표는 조선 영조 임금이 즐겨먹었던 고추장을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구현한 ‘샘표 고초장’을 내놨다.
고추장의 옛말인 ‘고초장’은 조선시대의 최장수 임금인 영조가 고초장을 즐겨먹었다는 <승정원 일기> 내용에 착안해 10년 넘게 재현을 위한 연구에 매진해 탄생한 제품이다.
‘샘표 고초장’은 깊은 구수함과 깔끔한 매운맛으로 텁텁하지 않고 은은한 단맛이 차별화된 고추장이다. 발효한 쌀에서 나오는 은은한 단맛으로 기존 고추장이 깊은 맛 없이 너무 달고 텁텁하다는 소비자 불만을 해소했다.
또 태양초 고추의 깔끔한 매운맛과 간장을 빼지 않고 통째로 발효 숙성한 토장 메주의 감칠맛을 잘 살렸고, 무침성이 좋아 볶음요리는 물론 탕이나 나물을 무칠 때 활용하기 좋다.

 

▲ 동원산업의 ‘동원 眞 프리미엄 참치세트’. [사진=동원산업] 

 

동원산업은 8일 밤 9시50분부터 CJ온스타일 ‘최화정쇼’를 통해 최고급 참치회로 구성된 ‘동원 眞 프리미엄 참치세트’를 선보인다.
‘동원 眞 프리미엄 참치세트’는 참다랑어와 동원산업이 직접 어획한 황다랑어로 구성된 고급 참치회 세트다. 특히 최고급 부위로 꼽히는 참다랑어 배꼽살을 비롯해 대뱃살, 중뱃살, 속살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고, 먹기 좋은 크기의 정육면체 조각으로 가공한 ‘황다랑어 큐브’가 담겨 있다.
한편 동원산업은 이번 ‘동원 眞 프리미엄 참치세트’ 홈쇼핑 판매를 기념해 방송 중 지중해산 참다랑어 해체쇼를 진행한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