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타고 게임하며 여행을…‘할인쿠폰’은 덤

윤대헌 기자 / 2021-11-22 15:03:22
한국관광공사, ‘쏘카 타고 대전을…’프로모션 진행
쏘카 대여료 80% 할인, 미션 완료 시 추가 할인

[하비엔=윤대헌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공유 모빌리티 서비스 쏘카·현실강화형 메타버스 플랫폼 유니크굿컴퍼니와 함께 대전여행 활성화를 위한 ‘쏘카 타고 대전을 리얼월드로 즐기세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12월19일까지 MZ세대를 타깃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쏘카’와 메타버스 및 증강현실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플랫폼 ‘리얼월드’를 활용해 대청호 오백리길을 비롯한 대전 관광명소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 한국관광공사에서 12월19일까지 진행하는 ‘쏘카 타고 대전을 리얼월드로 즐기세요’ 프로모션. [사진=한국관광공사]

 

행사 참가는 리얼월드 앱 내 대청호 오백리길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호반연가’ ‘찾아라 슈퍼캡슐’ ‘찰칵! 찬샘마을’ 게임을 실행해야 한다. 여행 전 3개 게임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실행하면 쏘카 이용요금 할인쿠폰(80%)을 제공하고, 참가자는 할인가로 제공된 차량을 이용해 20여 개의 미션을 수행하며 대전의 명소를 찾아가게 된다.

 

단, 할인 쿠폰은 대전역·서대전역·복합버스터미널 인근 쏘카존에서 출발하는 경우에만 사용 가능하다.

 

또  게임 미션을 모두 완료한 여행객에게는 대전‧충남지역 전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차량 이용료 45% 할인 쿠폰이 추가로 제공된다. 

 

송현철 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장은 “단계적 일상 회복에 맞춰 대전여행을 좀더 재미있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특히 MZ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앞으로도 다양한 로컬의 경험 콘텐츠를 활용한 홍보‧마케팅에 집중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