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속보

[게임 &] 넥슨,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 론칭 외

노유정 기자 / 2022-05-03 17:12:35

[하비엔=노유정 기자] 5월 첫 째 주, 게임 및 e스포츠 업계가 꾸준한 업데이트와 신작 출시 등으로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 넥슨은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MINTROCKET)’을 정식 론칭했다. [사진=넥슨]

 

넥슨은 새로운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을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민트로켓은 넥슨의 참신한 개발 DNA를 바탕으로 기존 개발 문법에서 벗어나 재미의 본질에 집중해 색다른 게임을 개발하는 국내 최초의 게임 서브 브랜드다.

 

이번 정식 론칭과 함께 처음으로 선보일 신작 ‘데이브 더 다이버’는 PC와 콘솔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장르로, 심해 블루홀을 탐사하며 포획한 재료로 스시집(초밥)을 운영하는 게임이다.

 

넥슨 관계자는 “소규모 개발진이 상향식 소통 구조를 바탕으로 시장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시장에 빠르게 선보여 이용자와 긴밀히 소통하며 함께 만들어가는 유저친화적 개발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오버프라임’ 이미지.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3D TPS 진지점령(MOBA) PC게임 ‘오버프라임’의 2차 CBT(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시작한다. 오버프라임은 빠른 템포의 전투와 팀을 기반으로 한 전략성·협동 플레이가 특징인 3인칭 슈팅과 MOBA(진지점령) 장르가 혼합된 PC게임이다.

 

이번 CBT는 오는 9일 오후 7시까지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실시되고, 서버 안정성과 매칭 시스템, 영웅·티언 능력치 개선 등을 통한 게임 밸런스를 중점 체크한다.

 

넷마블은 오버프라임을 컴퓨터 내장 그래픽 카드에서도 실행할 수 있도록 최적화 작업을 진행했고, 처음 접하는 이용자를 위한 튜토리얼을 대폭 강화하는 한편 UI·UX를 개선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글로벌 이용자를 위해 총 7개 서버 리전과 28개 언어를 지원한다.

 

넷마블은 CBT를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버프라임 플레이 가운데 특별한 순간을 담은 클립을 유튜브·트위치 등에 공유한 후 오버프라임 디스코드에 링크를 남기면 추첨으로 굿즈를 증정한다. 

 

또 2차 CBT에 참가한 모든 이용자에게 초상화 쿠폰을 지급하고, 7레벨까지 달성한 이용자는 얼리 액세스 시점에 특별 초상화 쿠폰이 증정된다.

 

▲ ‘검은사막 모바일’ 이미지.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는 3일 ‘검은사막 모바일’의 각성 클래스 ‘야차’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야차’는 주무기 투신갑·보조무기 호부를 사용하는 각성 클래스로, ‘복혼분신’과 연계를 통해 순간적으로 화력을 집중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펄어비스는 야차 출시 기념해 오는 17일 오전 9시까지 ‘야차의 매일 훈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매일 미션으로 게임 접속과 주변 적을 처치하는 의뢰를 완수해 마력의 정수 최대 75만개, 행운의 두루마리 15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내달 28일까지 신규·복귀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날·어버이날 이벤트를 각각 5·8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 티몬과의 제휴 이벤트도 이달 2주차 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티몬 토큰’ 보유량에 따라 태고 등급 주무기 선택 상자·태고 등급 장신구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사진=엔미디어플랫폼]

 

엔미디어플랫폼은 닌텐도 스위치게임 가격 비교 서비스 ‘올마게’를 오픈했다.

 

올마게는 국내와 해외 닌텐도 e숍 내 게임 가격 정보를 비교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올마게는 닌텐도 e숍에서 판매 중인 전 세계 게임의 국가별 가격과 장르별 할인 중인 게임, 할인율이 가장 높은 게임 등은 물론 국가별 지원 언어, 닌텐도 해외 e숍 이용방법 및 유의사항 등 게임 구매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한다.

 

또 이용자가 직접 경험한 게임을 평가하고 소감을 등록하는 ‘닌텐도 스위치게임 평가 기능’과 게임 평가 전문기관의 스코어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자체 인기 순위를 도입했다. 이외 검색 기능과 장르 구분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이용자 프로필, 관심 게임 보관함 등 부가 서비스 기능도 추가했다.

 

김은하 엔미디어플랫폼 본부장은 “올마게는 해외 숍에서 닌텐도 스위치게임 구매 경험이 있는 유저에게 특히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을 즐기는 유저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하비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