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넥슨, PC·콘솔용 대전 격투게임 ‘DNF 듀얼’ 출시 외

노유정 / 2022-03-22 18:06:07

[하비엔=노유정 기자] 3월 넷 째 주를 맞은 게임 및 e스포츠 업계가 업데이트와 신작 출시 등으로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 ‘DNF 듀얼’ 이미지. [사진=넥슨]

 

우선 넥슨은 오는 6월 PC·콘솔용 대전 격투게임 ‘DNF 듀얼’ 서비스를 출시한다.

 

넥슨은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과 플레이스테이션(PS) 4·5 등을 통해 오는 6월28일부터 DNF Duel 서비스 제공과 함께 ‘아크 월드 투어 2022’ 참가 계획을 밝혔다. 

 

DNF 듀얼은 올해 하반기 아크시스템웍스가 개최하는 ‘아크월드투어2022’의 정식 종목으로 처음 채택됐다. 대회 공식 후원사로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아메리카와 넥슨코리아가 참여한다.

 

DNF 듀얼은 8억5000만명의 글로벌 팬덤을 갖춘 ‘던전앤파이터’ 지적재산(IP)을 활용한 2.5D 그래픽 기반의 대전 격투게임으로, 넥슨 자회사 네오플이 일본 아크시스템웍스와 공동 개발 중이다.

 

▲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이미지.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오는 30일 모바일 야구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를 정식 출시한다.

 

실사형 그래픽을 활용한 모바일 야구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는 오는 28일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하고, 29일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넷마블 관계자는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사전등록 사이트에서 사전등록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A등급 야구카드 선택팩을 제공하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다이아 등급 선수 카드 선택팩을 획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친구를 초대해 함께 사전 등록에 참여하면 추첨으로 KBO 선수들의 친필 사인이 담긴 글러브를 지급한다.

 

▲ '테라' 이미지.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의 블루홀스튜디오는 테라 콘솔의 출시 4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배틀패스 신규 시즌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던전과 새로운 육성 시스템이 추가된다. 우선 아르곤 켈바들에 의해 부활한 켈사이크가 숨어있는 ‘불멸의 켈사이크 은폐지’를 선보인다. 또 기존 일반 스티그마 4종에 이어 특수 스티그마 3종을 출시한다. 스티그마 장착 시 스티그마 약점을 가진 몬스터를 좀더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다.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배틀패스 시즌 5도 시작된다. 이번 시즌에는 한국의 아름다움을 담은 ‘배틀패스 시즌 5: 검은 호랑이’가 31일~7월7일 진행될 예정이다.

 

배틀패스는 일일· 챌린지·히든 총 3가지 미션으로 구성돼 각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기존 퀘스트와 별도로 탈 것·코스튬 등 다양한 보상을 추가 획득할 수 있다.

 

이외 캐릭터 육성을 돕기 위한 ‘Lv 65 점핑이벤트’와 아이템 수집의 재미를 더하는 ‘울부짖는 분노의 장비 지급 이벤트’ ‘거짓말쟁이 타르스키 던전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KeSPA 대학생 리더스 14기’ 발대식.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KeSPA 대학생 리더스 14기가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KeSPA 대학생 리더스’는 한국e스포츠협회가 지난 2014년 출범시켜 운영하고 있는 대외활동 프로그램으로, 이번 14기는 100여명이 지원해 서류·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10명을 선발했다. 

 

한국e스포츠협회 관계자는 “이번에 선발된 14기는 오는 9월 말까지 매주 e스포츠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고, 사진 교육·영상 교육·e스포츠 대회 현장 등에 참여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KeSPA 대학생 리더스’가 작성하는 콘텐츠는 KeSPA 공식 네이버 블로그와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e스포츠, KeSPA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