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씨오씨, ‘컬러 픽쳐스, 마일즈 알드리지’ 사진전 진행

노유정 / 2022-05-06 15:07:39
8월28일까지, 예술의 전당 한가람 디자인 미술관
총 8개 섹션, 초현실적 연출의 강한 색채감 눈길

[하비엔=노유정 기자] 전시기획사 씨씨오씨는 오는 8월28일까지 서울 예술의 전당 한가람 디자인 미술관에서 ‘컬러 픽쳐스, 마일즈 알드리지 사진전 2000~2022’(마일즈 알드리지 사진전)을진행한다고 밝혔다.

 

‘컬러’와 ‘영화’를 주제로 기획된 이번 전시는 작가 특유의 도발적인 색채와 초현실적 연출의 색채감 강한 작품 110여점과 영상을 총 8개의 섹션으로 나누어 선보인다.

 

▲ 섹션6 하이틴의  © Miles Aldridge – Doll s House #8, 2008. [사진=씨씨오씨]

 

전시는 작가의 아날로그적 작업 방식을 집중 조명하고, 알프레드 히치콕과 스탠리 큐브릭 등 세계적 영화감독에게 영감을 얻은 장면을 작가만의 강렬한 컬러와 초현실적 미장센이 돋보이게 연출된다. 

 

또 전시작품에서 영감을 얻은 포토존과 작가의 작품활동을 엿볼 수 있는 스튜디오가 함께 꾸며진다.

 

씨씨오씨 관계자는 “노루페인트의 다양한 색상의 ‘프리미엄 팬톤페인트’로 연출된 이번 전시는 마일즈 알드리지 특유의 도발적 컬러의 작품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며 “브릭킷은 작가의 작품 속 공간을 친환경 젖병 소재(PP)의 브릭으로 구현해 마치 인형의 집 같은 포토존을 만들어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전시는 네이버예약·티몬·29CM 등에서 예약할 수 있고, 당일 현장 구입도 가능하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