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국내 출시 외

노유정 / 2022-02-08 16:20:38

[하비엔=노유정 기자] 2월 둘 째 주를 맞은 게임 및 e스포츠 업계가 업데이트와 출시 등으로 관심을 모은다. 넥슨은 내달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국내에 출시하고, XD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소시지맨’의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또 컴투스홀딩스는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는 ‘KeSPA 대학생 리더스’ 14기를 모집한다.

 

▲ 넥슨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내달  국내에 출시한다. [사진=넥슨]

 

우선 넥슨은 오는 3월24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국내에 출시한다.

 

윤명진 네오플 총괄 디렉터는 “오는 3월24일 국내에 출시하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좀더 완벽한 버전으로 모험가 여러분에게 선보이기 위해 시간이 조금 지체됐지만, 던전앤파이터라는 이름에 걸맞은 게임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8억5000만명에 달하는 거대한 팬덤을 구축하며 액션 장르에서 독보적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던전앤파이터’ IP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신작 게임이다. 

▲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소시지맨 이미지. [사진=XD엔터테인먼트]

 

XD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소시지맨’의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소시지맨’은 타격감과 긴장감 넘치는 전투가 특징인 배틀로얄의 장르적 시스템과 소시지 기반의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 그래피티 만화 그림체가 어우러져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게임이다.

 

이용자는 배틀로얄 전투 외에 다양한 아케이드 모드와 파티 구역에서 또 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파티 구역에서는 친구들과 함께 노래하고 점프하며 소시지맨 세계 이곳 저곳을 종횡무진 누빌 수 있는 등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한 특별한 맵이 구현돼 있다.

 

한편 ‘소시지맨’은 동남아시아에서 선출시된 후 애플 앱스토어·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인기 무료게임 1위를 달성하고, 동남아시아와 중국에서 2억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화제를 모았다.

 

▲ 전략 RPG ‘이터널소드: 군단전쟁’ 이미지.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는 전략 RPG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용병들을 강력하게 만들어줄 ‘소울 웨폰’ 4종이 새롭게 추가된다. 영웅용 소울 웨폰으로는 ‘커크스’가 사용하는 ‘케이론의 활’과 아르엘의 ‘알브하임의 벼린 검’이 처음 등장하고, 병사용 소울 웨폰으로는 로이암 쇠뇌병이 사용하는 ‘노병의 쇠뇌’와 오크 궁수의 ‘호른 보우’가 추가된다. 

 

소울 웨폰 소환 시 확률업 기능도 새롭게 도입된다. 매주 교체되는 확률업 소울 웨폰 3종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면 소환할 때 등장 확률이 5배 증가돼 원하는 소울 웨폰을 좀더 손쉽게 획득할 수 있다.

 

또 각성시킬 수 있는 영웅들도 늘어난다. 로이암 종족의 영웅 ‘코브’와 오크 종족의 영웅 ‘쿠루미’는 각성시키면 전투에서 초월적 힘을 발휘할 수 있다. 이외 야수 종족의 ‘황무당’과 ‘궁기병’, 카라이 종족의 ‘창병’과 ‘흑무당’ 등 병사 4종이 새롭게 등장하고, 근거리 딜러로 사랑받고 있는 르엔의 ‘서큐버스’ 스킨도 추가된다.

 

▲ KeSPA 대학생 리더스 14기 모집 이미지.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한국e스포츠협회는 오는 20일까지 ‘KeSPA 대학생 리더스’ 14기를 모집한다.

 

올해 선발하는 14기는 오는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9월 말까지 매주 e스포츠 관련 취재와 콘텐츠를 작성하고, 팀 프로젝트에 총 5회 참여한다. 또 사진교육과 영상교육, e스포츠 명사 강연 등에 참가하고, e스포츠 시설과 대학리그, LCK 챌린저스 리그, 아시안게임 관련 이벤트 등을 취재한다. 


또 활동기간 동안 콘텐츠 작성에 따른 소정의 고료를 지급하고, 성실히 활동을 완료한 이들에게는 수료증과 기념품을 수여한다. 이외 우수 수료자는 우수 상장 및 부상과 함께 한국e스포츠협회 지원 시 서류전형 가산 혜택이 주어진다.

 

모집 대상은 e스포츠 리그 및 산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글쓰기와 이미지 제작, 동영상 제작, 외국어 활용 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지원 희망자는 구글폼에서 지원서를 작성한 뒤 본인이 작성한 e스포츠 관련 글(형식 자유) 1부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전형은 1차 서류 전형, 2차 면접 전형을 거쳐 오는 24~25일 오프라인 면접을 실시한다. 1차 면접 대상자는 개별 통보하고, 최종 합격자는 오는 28일 발표할 예정이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