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 &] 식음료 업계 설 설물, 실속제품부터 프리미엄까지 ‘풍성’

윤대헌 기자 / 2022-01-20 12:17:03

[하비엔=윤대헌 기자] 임인년(壬寅年) 설 명절을 더욱 풍성하게 해줄 다양한 설물세트가 쏟아져 나왔다. 서민들의 주머니사정을 고려한 실속세트부터 품격을 높인 프리미엄 제품까지 선택의 폭이 넓어 가족은 물론 지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에 안성맞춤이다.

 

▲ 동원홈푸드의 ‘동원 명품 한우 선물세트’. [사진=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는 1등급 이상의 프리미엄 한우를 10만원대 실속형 선물세트부터 100만원대 프리미엄까지 다양하게 구성한 ‘동원 명품 한우 선물세트’를 내놨다.
품목별로는 1++ No.9 등급 한우의 꽃등심, 살치살, 안심, 채끝 등으로 구성된 ‘동원 한우냉장 VVIP세트 4kg’과 ‘한우 냉장 구이세트 1.2kg’ ‘한우 냉장 혼합세트 1.8kg’ 등 실속세트를 마련했다.
또 불고기, 국거리와 함께 다용도 양념까지 더한 ‘동원 한우 정육 선물세트 1.5kg’과 1인 가구 맞춤형 소단량으로 구성된 ‘동원 냉장 세트 5종’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외 ‘호주산 와규 구이 세트 1.2kg’과 ‘미국산 블랙 앵거스 구이세트 1.2kg’ 등을 판매한다.

 

▲ 롯데푸드의 ECO선물세트. [사진=롯데푸드]

 

롯데푸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ECO선물세트를 비롯한 설 선물세트 90여종을 선보였다.
ECO 선물세트(33종)는 플라스틱 트레이와 캔햄의 플라스틱 캡을 제거하고, 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로 트레이 및 케이스, 가방을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상품인 ‘ECO 로스팜 캔햄 세트’는 엄선된 돈육에 7가지 성분을 무첨가한 ‘로스팜 엔네이처 마일드’, 국산 한돈한우로 만든 ‘로스팜 엔네이처 한돈한우’, 의성마늘을 넣은 ‘의성마늘 로스팜’ 등이 있다.
또 ‘ECO 혼합 세트’는 캔햄과 식용유, 참기름, 올리고당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했고, 수제햄 세트 ‘수제명작 햄’ 세트도 선보인다. 이외 원두커피 세트인 ‘칸타타 시그니처’를 비롯해 고급 식용유로 구성된 ‘프리미엄 요리유 세트’를 판매한다.

 

▲ ‘창고43’의 설 선물세트. [사진=bhc] 

 

bhc가 운영하는 한우 전문점 ‘창고43’은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개시했다.
올해 선보인 선물세트는 구이세트 3종과 불고기세트 1종, 양념갈비세트 1종, 육포세트 1종으로, 실속형부터 프리미엄형까지 다양하게 마련했다.
우선 구이세트는 등심, 안심, 안창, 치마살 등 한우 인기 부위와 특수 부위를 엄선한 프리미엄 선물세트 ‘창고 한우 명작’을 비롯해 ‘창고 스페셜 1호’ ‘창고 스페셜 2호’가 있다.
또 불고기세트는 불고기와 국거리로 구성된 ‘창고 후레쉬’가 있고, 양념갈비세트인 ’창고43 양념갈비세트’와 육포세트인 ‘창고43 명품 수제 육포 세트’를 선보였다.
설 선물세트는 오는 26일까지 창고43 전 매장 카운터 및 네이버 예약을 통해 구매할 수 있고, 배송일은 25~27일이다.

 

▲ CJ제일제당의 친환경 포장 설 선물세트.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CJ더마켓을 통해 다양한 설맞이 제품을 선보이고, 경품 및 쿠폰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오는 27일까지 진행하는 ‘설 선물대전’을 통해 가성비 좋은 CJ더마켓 전용 선물세트 ‘특별한선택 스페셜THE호’를 비롯해 스팸세트, 건강기능식품, 과일, 생선 등 총 150여개의 제품을 선보인다. 또 구매금액에 따라 추첨으로 총 205명에게 디올 새들 카드지갑, 다이슨 무선청소기, CJ더마켓 기프트카드 등을 제공한다.
19~28일 온라인에서만 판매하는 실속 선물세트 기획전에서는 ‘포장이 가벼운 스팸 선물세트’를 비롯해 ‘비비고 풍성한 한상차림’ ‘비비고 제주바다 은갈치구이 세트’ ‘햇반솥반 꿀약밥 세트’ 등을 선보인다.
또 밀키트 브랜드 ‘쿡킷’은 20일까지 쿠폰 혜택과 함께 ‘전복수삼소사태찜’ ‘매생이굴떡국’ ‘소고기버섯듬뿍잡채’ ‘소고기육전과 모둠전’ 등을 판매한다.

 

▲ ‘빚은’ 설 선물세트. [사진=SPC삼립]

 

SPC삼립의 ‘빚은’은 설 선물세트 37종을 선보였다.
올해 내놓은 선물세트는 ‘福호랑이 선물세트’ ‘福감사세트’ ‘福장수가래떡세트’ 등 1만원대부터 12만원대까지 폭넓게 구성했다.
대표 세트인 ‘福호랑이 모듬떡세트’는 단호박과 초코칩을 넣은 호랑이 모양의 ‘福호랑이 설기’와 7가지(흑미, 자색고구마, 쑥, 콩, 호박, 흑임자, 밤) 영양찰떡, 달콤한 ‘왕 찹쌀떡’ 등으로 구성됐다.
또 ‘찰떡세트’ ‘견과세트’ ‘양갱세트’ 등과 함께 ‘순우리쌀 떡국떡’을 비롯해 찹쌀산자, 프리미엄 약과, 제수편 등의 상차림 제품을 판매하고, 빚은 리테일 전용 브랜드인 ‘빚은앳홈’에서는 ‘호랭이떡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 파리바게뜨의 설 선물세트.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는 ‘호랑이’를 주제로 한 선물세트 20여종을 출시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부드러운 파운드 케이크에 달콤한 곶감과 고소한 호두, 무화과, 잣, 대추 등 견과류가 박힌 ‘호랑이와 곶감 파운드’를 비롯해 ‘호랑이와 곶감 통팥만주’ ‘호랑이와 떡 복받어흥세트’ ‘복떡빵’ 등이 있다.
또 지난해 추석에 ESG 행복상생의 일환으로 풍기 인삼농가를 돕기 위해 선보였던 ‘꿀삼호두파이’와 ‘통팥만주’ 등도 다시 판매한다. 이외 생강과 사양벌꿀로 만든 생강청과 모나카, 고창 땅콩으로 만든 전병 등으로 구성된 ‘전통다과세트’와 ‘만월빵’ ‘양갱미감’ 등을 선보이고,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캐릭터와 협업한 ‘라이언 복돌이 케이크’를 판매한다.

 

▲ 카길 프로틴 그룹에서 선보인 프리미엄 소고기 엑셀비프와 엑셀컷 명절 선물새트. [사진=카길 프로틴 그룹] 

 

카길 프로틴 그룹은 프리미엄 소고기 엑셀비프와 엑셀컷 명절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엑셀비프 스테이크 선물세트는 미국산 소고기의 최고 품질 등급인 ‘프라임’과 전 미국 소고기 상위 10% 수준의 소고기인 ‘스터링 실버’의 채끝 부위로 구성됐다. 또 LA갈비세트는 엑셀비프의 소포장육 브랜드 엑셀컷 제품으로 선보였다. 엑셀컷 LA갈비는 고품질 프리미엄 엑셀비프 소고기로,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국내 최대 육가공기업 아이피씨(IPC)에서 생산된 제품이다.
선물세트는 엑셀비프 온라인몰과 쿠팡 로켓프레시에서 판매하고, 2kg과 2.3kg 선물세트는 쿠팡에서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 자사몰에서는 20일까지 사전 예약 시 10% 자동 할인되고, 선착순 200명은 10%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 하이트진로의 와인선물세트.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다양한 구성의 와인선물세트 67종을 선보였다.
3만원대부터 400만원대까지 구성된 올해 선물세트는 지난해 새롭게 출시한 와인을 추가했고, 와인 입문자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세트부터 와인 애호가들을 위한 프리미엄 와인, 희소성 높은 와인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우선 지난해 선보였던 제라르 베르트랑의 ‘아트 비브르 루즈와 블랑’을 선물세트로 구성했고, 싱글 빈야드에서 작황이 뛰어난 해에만 생산하는 최상급 빈티지 포트 와인인 킨타 두 노발의 ‘나시오날 빈티지 세트’를 판매한다.
또 이번 설에만 한정으로 선보이는 바바의 ‘바바 바롤로 2010’과 하이트진로의 스테디셀러 ‘실버오크’ 세트를 비롯해 ‘떼땅져 꽁뜨 드 샹빠뉴 블랑 드 블랑 브뤼’ ‘멜카 메티스 마티네즈 빈야드 나파 밸리’ ‘마쩨이 그란 셀레지오네 3종 세트’ ‘오비드 나파 밸리’ ‘제라르 베르트랑 끌로 뒤 템플’ 등을 선보인다.
와인선물세트는 신세계 백화점 본점을 비롯해 현대백화점(목동점, 신촌점, 천호점, 판교점, 송도아울렛)에서 구입할 수 있다.

 

▲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 모찌롤’ 2종과 3종의 설 선물세트. [사진=SPC그룹]

 

배스킨라빈스는 신제품 ‘아이스 모찌롤’ 2종과 함께 3종의 설 선물세트를 내놨다.
‘아이스 모찌롤’은 부드러운 롤 시트 속에 아이스크림과 찹쌀떡이 어우러진 아이스크림 디저트로, 밀크와 스트로베리 2가지 맛이 있다.
또 ‘아이스 모찌롤’과 ‘아이스 모찌’를 함께 구성한 설 선물세트로는 ‘아이스 모찌롤 세트’ ‘아이스 모찌롤&모찌 세트’ ‘아이스 모찌&모찌롤 세트’ 3종을 판매한다. 선물세트는 아이스 모찌롤 2종과 스트로베리, 그린티, 초코바닐라, 콩고물, 제주감귤, 콘푸로스트 6종의 아이스 모찌를 취향에 맞게 구성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또 오는 2월28까지 매장에서 설 선물세트를 구매 시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 바코드를 스캔 후 결제하면 3000원을 할인해 준다.

 

▲ 국순당 ‘백세고(百歲膏)’. [사진=국순당] 

 

국순당은 다양한 구성으로 품격과 실속을 담은 ‘국순당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대표 제품으로는 차례상에 꼭 필요한 차례주 ‘예담’과 사라진 우리 술을 복원한 ‘법고창신 선물세트’ ‘자양강장백세주 선물세트’,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세트, 백세주 선물세트 등이 있다.
또 국순당이 올해 1월 1000병 한정으로 출시한 국순당 50주년 기념 최고급 증류주인 ‘백세고(百歲膏)’도 마련했다.
‘백세고’는 국순당의 사라진 전통주를 복원하는 사업을 통해 복원된 술 ‘법고창신’과 우리 전통주의 대중화시대를 이룩한 ‘백세주’를 모티브로 개발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특히 전통주 제법을 연구해 새롭게 개발한 누룩 활용 쌀침지법으로 빚은 쌀증류소주원액과 백세주의 특성을 응축한 후 5년 숙성한 백세주술지게미증류원액을 물을 섞지 않고 두 가지 원액만으로 최적의 조합으로 빚었다.
또 용기는 프리미엄 수공예 도자기로 유명한 ‘이도’와 협력해 만들었고, 배은경 작가가 디자인에 참여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